사회

사회 일반
미담(美談)
사건ㆍ사고
민원 현장
현안 과제
현장 이모저모
토픽(Topic)
법원ㆍ검찰
부천 경찰
소방서
가십(Gossip)
전국 이슈
노점상 단속
교통 항공 소음
여론(poll)
언론(press)
종교
더부천 History
시사 포토

탑배너

부천원미경찰서, 현장 대응시간 단축 아이디어 발굴 ‘호평’
112 순찰차 트렁크 조명 어두워 장비찾는데 시간 소요
주황색 조명➜ LED조명 교체로 밝아져 장비 찾기 수월 
더부천 기사입력 2023-09-21 13:24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550


순찰차 트렁크 내부 조명➜ LED전구로 교체➜ 교체 후 내부 조명. | 사진= 부천원미경찰서 제공

부천원미경찰서(서장 유희정 경무관)는 ‘이상 동기 범죄’(일명 ‘묻지마 범죄’) 등에 대응하는 현장 대응 시간 단축 아이디어를 발굴해 화제다.

화제의 주인공은 지구대 경찰관들이 사용하는 총기류, 112순찰 차량 등의 장비를 관리하는 업무를 담당하는 112관리팀 최준성(31) 순경이다.

최 순경은 현장에 필요한 장비를 점검하던 중 112 순찰차 적재함(트렁크)의 조명이 어두워 야간시간대 필요한 장비를 찾는데 적지 않은 시간이 소요된다는 점을 발견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차량 출고 당시 주황색 전구로 돼 있던 트렁크의 조명을 LED 조명으로 교체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총 33대의 순찰차 트렁크 조명 교체작업은 최 순경이 자신의 승용차에 LED 전구를 교체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시작됐고, 직접 교체하기 때문에 LED 전구 구매 비용 외 별도의 공임(工賃)이 소요되지 않아 저렴한 가격으로 교체가 가능했다.

| AD |
실제로 LED 조명 교체로 112 순찰차 트렁크 내부의 밝기가 보다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LED 전구로 교체한 112 순찰차 트렁크를 열어본 경찰관들은 “평소 불편하다고만 생각했는데 적재함 내부가 밝아져 장비를 찾는데 한결 수월해졌다”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사회
· 부천시, ‘지역사회 통합돌봄서비스’..
· 부천시의회, 제272회 제2차 정례회 12..
· 부천시, 원미·소사·오정구청·36개 ..
· 부천시보건소, 노인의료·돌봄 통합지..
· ㈜우주엔비텍, 부천시 지역사회 발전 ..
· 경기도교육청, 매 분기 ‘청렴 소식지..
· 경기도, 보육과 안전분야 ‘데이터 상..
· 경기도, 디지털 도어록 제품검사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