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일선 학교소식
부천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
교육 현안
인사ㆍ동정
책ㆍ도서관
대학교
교육단체
대학수능
고입
평생학습
학원가

탑배너

경기도민 10명 중 8명 ‘경기공유학교 참여 권유 의향 있어’
‘경기공유학교’ 정책 공감도 조사, 경기도민 74.3% 긍정 답변
경기공유학교 성공적인 정착 위해 ‘접근 쉬운 시설 확보’ 우선
지역사회에 미칠 영향으로 ‘학생의 잠재력과 소질 계발’ 꼽아 
더부천 기사입력 2023-10-03 10:43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382
| AD |
경기도민 10명 중 8명이 자녀에게 경기공유학교 참여를 권유할 의향이 있으며, 경기공유학교가 미칠 영향으로는 ‘학생의 잠재력과 소질 계발’을 가장 많이 꼽은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도교육청)은 3일 경기도민 1천200명을 대상으로 9월 13~20일까지 실시한 ‘경기공유학교 운영에 대한 여론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경기공유학교’는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학교 밖 교육활동과 시스템을 포괄하는 지역 교육 협력 플랫폼으로, 도교육청은 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 교육과 다양한 학습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경기공유학교를 추진하고 있다.

여론조사 결과, 경기도민의 74.3%는 경기공유학교 정책에 공감한다고 응답했다.

경기공유학교 여건 조성을 위해서는 ▲접근하기 쉬운 교육시설 확보(77.5%)가 가장 우선돼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지역 특성을 반영한 프로그램 운영(55.2%) ▲우수한 프로그램 풀(pool) 구성(47.4%) 등의 순으로 답했다.

경기공유학교에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활동으로는 ▲다양한 진로 탐색(62.6%) ▲역사 및 사회 탐구(40.3%) ▲IT/첨단기술 체험 및 실습(39.4%) ▲예체능 활동(23.4%) 등을 꼽았다.

경기공유학교가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으로 42.3%가 ▲학생의 잠재력과 소질 계발이라고 답했다. 이어 ▲학생 개인별 맞춤형 학습 지원 ▲지역 간의 학습 격차 해소 ▲지역사회의 사교육 경감 등으로 나타났다.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는 “2024년 경기공유학교 예산은 지역교육지원청에서 지역 특성과 학생, 교사, 학부모의 요구에 맞는 사업을 기획할 수 있도록 자율예산으로 편성할 계획”이라면서 “경기공유학교가 학생들의 다채로운 성장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협력 기반의 학습 플랫폼으로 그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여론조사는 여론조사기관 리서치앤리서에 의뢰해 치9월 13일부터 8일간 만 19세 이상 경기도민 1천200명 대상 전화 면접조사로 진행했으며, 표본오차는 95% 신뢰 수준에서 ±2.83%p이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교육
· 부천시, ‘지역사회 통합돌봄서비스’..
· 부천시의회, 제272회 제2차 정례회 12..
· 부천시, 원미·소사·오정구청·36개 ..
· 조용익 부천시장, ‘2023년 대한민국 ..
· ‘불법 토지거래 혐의’ 김경협 국회의..
· 부천시보건소, 노인의료·돌봄 통합지..
· ㈜우주엔비텍, 부천시 지역사회 발전 ..
· 경기도교육청, 매 분기 ‘청렴 소식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