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일선 학교소식
부천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
교육 현안
인사ㆍ동정
책ㆍ도서관
대학교
교육단체
대학수능
고입
평생학습
학원가

탑배너

경기도교육청, 수석교사와 함께하는 ‘수업 페스티벌’ 10월 14일 개최
‘수업에 대해 말하다’ 주제로 부천 솔안초등학교에서 열려
수석교사들의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12가지 유형 수업 공개
교사 300여명 참여… 최적의 수업 유형 적용 방안 탐색 기회 
더부천 기사입력 2023-10-13 10:18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558

경기도교육청은 더 좋은 수업 방안을 협의하고 성찰하기 위해 유․초․특수학교 수석교사와 함께하는 ‘수업 페스티벌’을 14일 오전 9시부터 부천 솔안초등학교에서 개최한다.

‘수업에 대해 말하다’라는 주제로 올해로 여섯 번째 열리는 ‘수업 페스티벌’은 우수 수업 역량을 갖춘 수석교사들이 12가지 유형의 수업을 공개하고, 사전 신청한 300여 명의 교사들은 원하는 유형을 두 차례 선택해 학생 역할로 수업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이후에는 수석교사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교사별 최적의 수업 유형 적용 방안과 방법을 배우는 등 수업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운영한다.

| AD |
이날 공개하는 수업 주제는 ▲그림책을 활용한 독서토론 ▲춤으로 노는 수업 ▲버츄 프로젝트(virtues project·미덕을 활용한 학급 경영)를 통한 상담 및 인성교육 ▲교육정보기술(에듀테크)로 학습하는 천문 단원 재미있게 가르치기 ▲가치 수직선 토론 수업의 효율적 실천 ▲저학년을 위한 쉽고 재미있는 단계별 크레파스화 지도법 ▲가벼운 책 무겁게 읽기 ▲의궤를 활용한 추론 ▲생각하는 즐거움이 있는 수학 수업 ▲악곡을 통한 음악 요소 지도 ▲그림책으로 여는 행복 수업(특수교육) ▲ 음악감상과 리듬 표현 수업(유치원 교육) 등이다.

수업 방식은 주제에 따라 토론이나 탐구, 에듀테크 활용 수업 등 다양하게 구성하고, 과목과 학년에 따라 특색 있는 수업을 전개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김윤기 교육과정정책과장은 “수석교사와 함께하는 수업 페스티벌을 2019년 이후 다시 개최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함께 고민하며 성장하는 수업 문화 조성과 탐구 중심의 수업 내실화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교육
· [U-23 아시안컵] ‘이영준 멀티골’ 황..
· 부천국제만화마켓(BICOM), ‘2024년 경..
· 22대 총선 부천시 유권자… •갑..
· 경기도교육청 남부유아체험교육원, ‘..
· 한국도자재단, ‘2024 경기도자비엔날..
· 경기도농수산진흥원, 구내식당에 잔반..
· 경기도 최초 개서 수원소방서 ‘옛터 ..
· 부천아트벙커B39, ‘벙커스데이 시즌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