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일선 학교소식
부천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
교육 현안
인사ㆍ동정
책ㆍ도서관
대학교
교육단체
대학수능
고입
평생학습
학원가

탑배너

제16회 전국 학교스포츠클럽 축전 축구경기, 이천시에서 열려
17개 시도교육청에서 82개교 팀 선수 1천476명 참여… 23일까지
임태희 교육감 “학생들 체육 역량이 한국 스포츠 이끌 밑받침” 
더부천 기사입력 2023-10-21 11:59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551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1일 이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제16회 전국학교스포츠클랍 축전 축구 경기대회’에 참석해 학생 선수들을 격려했다. |사진= 경기도교육청 제공

‘제16회 전국 학교 스포츠클럽 축전 축구 경기’가 이천시에서 21일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이천종합운동장 외 17개 경기장에서 전국 17개 시도 82개 팀, 선수 1천476명이 참여한 가운데 23일까지 열린다.

초등부 30팀, 중등부 28팀, 고등부 24팀이 참여하며, 참가팀의 경기 수 확보를 위해 예선은 변경된 리그전으로, 본선은 토너먼트로 진행된다.

각 학교에서 시작된 체육행사와 학교스포츠클럽 리그는 지역과 시도를 넘어 ‘전국 학교스포츠클럽 축전’으로 마무리됐다.

개회식에서 임태희 교육감은 “제16회 전국 학교스포츠클럽 축전 축구경기 개최를 축하하고, 전국에서 모인 학생선수들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행사를 주관해 주신 이석재 경기도축구협회장님, 경기장을 협조해주신 김경희 이천시장님과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오늘 주인공은 이 자리 계신 여러분, 학생들이 주인공”이라며 “우리가 아시안게임, 전국체전 등 스포츠대회에서 좋은 성과 거둔 것은 학생들의 체육 역량이 기초가 돼 한국 스포츠를 이끌어 가고 밑받침이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 AD |
임 교육감은 “우리가 엘리트 스포츠와 생활 스포츠를 구분하지만, 생활 스포츠 저변 없이 엘리트 스포츠 발전은 어렵다”며 “체육이 인생의 기초와 기본이 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여러분이 체육의 주인공이고, 대한민국 스포츠를 이끌어나갈 분”이라며 “이번 대회에 모두 힘차게 즐겁게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전국 학교스포츠클럽 풋살 대회는 수원 월드컵구장에서 개최하며 17개 시도교육청 91교(팀), 910명이 참여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교육
· [U-23 아시안컵] ‘이영준 멀티골’ 황..
· 부천국제만화마켓(BICOM), ‘2024년 경..
· 22대 총선 부천시 유권자… •갑..
· 경기도교육청 남부유아체험교육원, ‘..
· 한국도자재단, ‘2024 경기도자비엔날..
· 경기도농수산진흥원, 구내식당에 잔반..
· 경기도 최초 개서 수원소방서 ‘옛터 ..
· 부천아트벙커B39, ‘벙커스데이 시즌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