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ㆍ복지

에너지 정책
재활용ㆍ청소
복지시설
아동ㆍ청소년
여성
노인
장애인
자전거 문화
식물원/주말농장
수목원
하천ㆍ시민의강
산과 식목
주거문화
지역복지
다문화
반려동물

탑배너

부천시 자전거연합회, ‘자전거 안전 홍보 라이딩’ 성료
자전거 이용 안전문화 확산 탄소 중립 실천 앞장
춘천 의암호서 회원 120면 참여 안전하게 마무리 
더부천 기사입력 2023-11-10 11:59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63


부천시 자전거연합회 주관으로 9일 강원도 춘천시 의암호 주변 자전거길(40㎞)에서 실시한 ‘자전거 안전 홍보 라이딩’ 참가자들. | 사진= 부천시 제공

부천시 자전거연합회(회장 이형래)는 9일 강원도 춘천시 의암호 주변 자전거길(40㎞)에서 시민 중심의 ‘자전거 안전 홍보 라이딩’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시 가로정비과 자전거문화팀에 따르면 이번 ‘자전거 안전 홍보 라이딩’은 시민 중심의 자전거 이용 안전 문화를 확산하고 탄소 중립 실천에 앞장서자는 취지로 추진됐으며, 부천시자전거연합회 회원 1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고 없이 안전하게 마무리됐다.

특히 자전거 안전 홍보 라이딩 행사에 참여한 많은 시민자전거 학교 수료생들이 자전거 안전 라이딩 현장 체험 실습 교육과 부천시 자전거 보험 및 자전거 등록제 등 부천시 자전거 정책을 안내했으며, 자전거 안전 이용 문화 확산을 위해 자전거 5대 안전 수칙을 홍보했다.

이번 라이딩 행사는 삼악산 케이블카 의암호→ 애니메이션박물관→ 신매대교→ 소양강 처녀상→ 삼악산 케이블카 의암호까지 북한강 자전거 도로 자전거길 40㎞를 완주하는 코스로 진행돼 참여자들은 자전거 라이딩 실력을 마음껏 발휘했다.

| AD |
또한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를 체험하면서 계단이 없는 산책길과 의암호 주변의 아름다움을 만끽했다.

이형래 부천시 자전거연합회장은 “시민 자전거학교 수료생들이 많이 참여해 뿌듯하고 뜻깊으며, 이번 라이딩 행사가 자건거 이용 안전 문화를 확산하는대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순 부천시 가로정비과장은 “대규모 행사임에도 아무 사고 없이 성공적으로 개최하도록 동참한 모든 참여자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부천시 자전거연합회와 함께 시민을 위한 자전거 정책 추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시, 2023년 자전거 이용 활성화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상’ 수상
‘2023년 부천시민 자전거 대축제’ 1천500여명 참여 성황리 개최
부천시, 자전거 안전 시민점검단 굴포천서 위험요소 점검
부천시, ‘자전거 안전 시민점검단’ 발대식 개최
부천시 자전거문화센터, ‘여름방학 특선 프로그램’ 운영 마무리
댓글쓰기 로그인

환경ㆍ복지
· 중앙선관위 산하 국회의원선거구획정위..
· 부천시의회, 제272회 제2차 정례회 12..
· 부천시, 원미·소사·오정구청·36개 ..
· 과기정통부 정책관, 부천시 소새울 스..
· 부천시, ‘2023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 부천시-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 주거안..
· 경기도,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도..
· 경기도 노동권익센터, 마을노무사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