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일선 학교소식
부천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
교육 현안
인사ㆍ동정
책ㆍ도서관
대학교
교육단체
대학수능
고입
평생학습
학원가

탑배너

경기도교육청, ‘장기교육과정 대상자 확대’… 교육환경 대응·역량 강화
4급 이상 고급관리자과정 위탁교육 배정 정원 5명→ 7명
6급 미래인재 성장과정 확대 행정6급 40명→ 전 직렬 80명 
더부천 기사입력 2023-12-04 10:06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04
| AD |
경기도교육청이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지방공무원의 역량 개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장기교육과정 대상자를 확대하고 교육 횟수와 인원을 최대 2배까지 늘린다.

경기도교육청희은 미래 경기교육을 준비하기 위해 2024년 지방공무원 대상 장기교육과정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그동안 교육정책에 대한 다양한 학습과 연구를 통해 지방공무원의 전문성과 자질을 높이기 위한 교육과정을 다양한 방법으로 실시해 왔다.

교육부 위탁교육인 고급관리자과정, 교육정책전문대학원에 5급 이상 지방공무원을 교육훈련을 위해 파견했고, 경기도 율곡교육연수원에서는 자체적으로 6급 지방공무원 장기교육과정을 개설해 운영했다.

하지만 경기도 행정 규모에 비해 교육부에서 배정된 교육 인원이 적어 임태희 교육감은 균형 있는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교육부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배정 정원 확대를 이끌어냈다. 그 결과 기존 인원인 5명 대비 40% 늘어난 총 7명을 고급관리자과정 배정 정원으로 확보했다.

또한 자체 운영하는 6급 장기교육과정은 개편을 통해 올해부터 교육 대상을 전 직렬로 확대하고, 2024년부터 교육 횟수와 인원을 연 1회 40명에서 연 2회 80명으로 2배 늘렸다.

장기교육과정에서의 다양한 경험과 연구를 통해 지방공무원의 전문성과 역량을 함양함으로써 미래 경기교육 정책개발과 현안 해결 능력 등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임태희 교육감은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스스로 변화와 역량 개발이 중요하다”며 “이번 장기교육과정 확대를 비롯해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활동 지원으로 지방공무원의 역량개발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교육
· 민주당 부천 3곳 ‘경선’… 부천시갑..
· 부천시, 5중 역세권 부상 ‘부천종합운..
· 조용익 부천시장 “시민의 삶의 질 높..
· 국민의힘 공관위 12차 공천 발표… 단..
· 국민의힘, 영남 2차 경선 결선 3곳 결..
· 민주당, 저략 선거구 2곳 4차 경선 결..
· 4.10 국회의원선거 동시 실시 재보궐선..
· 국민의힘, 2차 경선 결선 3곳·2차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