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일반
미담(美談)
사건ㆍ사고
민원 현장
현안 과제
현장 이모저모
토픽(Topic)
법원ㆍ검찰
부천 경찰
소방서
가십(Gossip)
전국 이슈
노점상 단속
교통 항공 소음
여론(poll)
언론(press)
종교
더부천 History
시사 포토

탑배너

월드비전, 부천시 드림스타트 아동 34명에 난방비 1천만원 지원
동절기 난방비 지원사업 ‘난방온’ 일환 
더부천 기사입력 2023-12-18 14:10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316


월드비전 인천경기사업본부는 부천시 드림스타트 저소득 아동들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34명의 아동에게 총 1천만원을 지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왼쪽)과 박재갑 월드비전 인천경기사업본부 부천지회장(오른쪽). | 사진= 부천시 제공

| AD |

월드비전 인천경기사업본부(본부장 정유신, 부천지회장 박재갑)는 지난 15일 부천시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34명의 아동에게 총 1천만원을 지원했다.

부천시 아동청소년과에 따르면 이번 지원금은 월드비전이 추진하는 동절기 난방비 지원사업 ‘난방온’을 통해 마련됐다.

‘월드비전 난방온 동절기 난방비 지원 캠페인’은 겨울철 에너지 빈곤 위기에 있는 24세 이하 아동·청소년을 동반한 저소득 아동 가정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가정당 지원액은 30만원이다.

이번 난방비 지원사업은 지난해부터 2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지난 10월 월드비전 부천지회 주관으로 진행된 부천시민과 함께하는 ‘글로벌 6K 걷기대회’에서 전달식을 진행했다.

난방비 지원을 받은 드림스타트 가정은 “겨울철 난방비 부담으로 고민이 많았는데 지원금을 받게 돼 올해는 아이들과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모영미 부천시 아동청소년과장은 “취약계층 아동들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동참으로 부천시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가정에서 따뜻한 겨울을 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매년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을 실천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월드비전 부천지회 박재갑 회장님을 비롯한 회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월드비전 인천경기사업본부는 위기아동 가정에 생계·주거·재해 구호비 등을 지원하는 위기가정 지원사업, 꿈꾸는 아이들 교육지원사업 등 다양한 나눔사업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고 있다.


지난 10월 월드비전 부천지회 주관으로 진행된 부천시민과 함께 하는 ‘글로벌 6K 걷기대회’에서 드림스타트 아동을 위한 난방비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시 드림스타트, 겨울방학 농촌 체험활동 진행
월드비전, 부천시 드림스타트 아동들에게 ‘성탄 선물 키트’
굿네이버스 좋은이웃후원회, 부천시 드림스타트 아동에게 크리스마스 선물 전달
부천시, 드림스타트 가족 70명 연말 파티 개최
전국민주연합노동조합 부천지부, 드림스타트에 장학금 100만원 전달
댓글쓰기 로그인

사회
· [U-23 아시안컵] ‘이영준 멀티골’ 황..
· 부천국제만화마켓(BICOM), ‘2024년 경..
· 22대 총선 부천시 유권자… •갑..
· 부천시, 자전거ㆍ개인형이동장치(PM) ..
· 부천도시공사, 국민안전의 날 10주년 ..
· 부천시, 화학물질 취급사업장 ‘유해화..
· 부천시 일드림센터, 청년 취·창업 무..
· 부천시 ‘고강선사유적공원 철쭉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