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ㆍ예술

문화예술 이슈
공연 전시 행사
부천문화재단
부천예총
복사골예술제
부천필
시립박물관(테마박물관)
단체ㆍ동아리
부천문화원
무형문화엑스포
문화ㆍ예술인
봄꽃 축제
문화공간&시설
부천시립예술단
부천아트센터

탑배너

부천문화원, 2024년 ‘전통 혼례’ 예비 신혼부부 모집
오는 1월 22일부터 신청 접수받아
결혼 60주년 해로 노부부 ‘회혼례’
‘리마운드 웨딩’ 중년부부 신청 가능  
더부천 기사입력 2024-01-08 15:03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325

| AD |

부천문화원(웑장 권순호)은 부천의 도심 속 한옥마을에서 전통의 멋스러움과 잔칫날의 흥겨움이 있는 특별한 결혼식을 진행하는 ‘2024년 전통 혼례’ 희망 예비 신혼부부를 1월 22일부터 모집한다.

부천문화원 ‘전통 혼례’ 신청은 신혼부부뿐만 아니라 결혼 60년을 해로하고 긴 세월을 함께 살아온 노부부의 장수를 기념하기 위한 ‘회혼례’와 10년 주기의 결혼기념일마다 리마인드 웨딩을 꿈꾸는 중년부부도 신청 가능하다.

‘전통 혼례’는 100여 년 전 사대부의 혼례 방식을 따른다. 신랑이 신부의 집으로 찾아가 신부측 주혼자에게 기러기를 바치는 ‘전안례’, 신랑과 신부가 서로 인사하는 ‘교배례’, 하늘과 땅에 부부로서 맹세하는 ‘서천지례’, 서로에게 좋은 배우자가 될 것을 서약하는 ‘서배우례’ 순으로 진행되며 표주박에 담긴 예주를 마시는 ‘근배례’를 끝으로 마무리된다.

전통 혼례는 장소·혼례복 대여, 초례상 차림, 진행 인건비를 포함해 기본 비용 100만원 대의 금액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고즈넉한 부천한옥마을에서 하루 1건 단독으로 치러져 나만의 결혼식을 즐길 수 있다.

최근 점점 증가하고 있는 결혼식 비용으로 큰 부담을 느끼는 신혼부부들은 합리적인 비용으로 ‘전통 혼례’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24년 전통 혼례’ 희망 접수 및 자세한 문의는 부천문화원 문화사업팀(☎032-651-3739)으로 하면 된다.


부천한옥마을에서 진행되는 ‘전통 혼례’ 모습.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문화ㆍ예술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부천시, 주택옥상 3kW·베란다 미니태..
· 22대 총선 민주당 압승… 표심 ‘정권..
· 22대 총선 부천시 유권자… •갑..
· 경기도, 4월 ‘정보취약계층 독서 활동..
· 경기도, 4~9월 군포 등 20곳 ‘찾아가..
· 경기도, 중소·장애인기업 우수제품 판..
· 경기도, K-관광 우수상품개발설명회…..
· 부천송내영화의거리상인회 ‘모금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