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ㆍ의료

이슈 & 정보
보건소
병원ㆍ약국
건보공단
음식/맛집
패션ㆍ요리
취미ㆍ여행
가족ㆍ육아
전염병➜감염병
반려동물

탑배너

부천시 3개 보건소, ‘찾아가는 치매 조기검진’ 나서
검진 결과에 따라 치매안심센터 내 진단검사 무료 지원 
더부천 기사입력 2024-04-09 11:22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307

| AD |

부천시 3개 보건소(부천시ㆍ소사ㆍ오정보건소)는 시민의 치매 예방 및 치매 조기 발견을 위해 상반기 ‘찾아가는 치매 조기검진(인지선별검사)’ 사업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시보건소 건강도시과에 따르면 ‘치매 조기 검진사업;은 부천시·소사·오정 치매안심센터에서 연중 무료 운영 중인 사업으로, 이번 ‘찾아가는 치매 조기검진’은 그동안 거동 불편·고령 등의 이유로 센터에 직접 방문하기 힘들었던 주민의 편의를 위한 것이다.

이달 4월부터 일정에 따라 행정복지센터 및 구청에서 치매 검진을 실시할 예정이며, 60세 이상 지역주민 누구나 신분증 지참 후 무료 검진에 참여할 수 있다.

60세가 되지 않았더라도 평소 인지기능(기억력 감퇴 등)에 문제를 겪는 시민이라면 가까운 치매안심센터에 방문해 무료로 검진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환자를 위한 조호물품과 치매 치료 관리비 등을 지원하고, 치매 환자와 치매 가족을 위한 맞춤형 인지활동 프로그램을 등을 운영해 시민들이 치매로부터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번 ‘찾아가는 치매 조기 검진’에 대한 자세한 일정은 부천시보건소 홈페이지(pubhealth.bucheon.go.krㆍ바로 가기 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정보는 부천시치매안심센터(☎032-625-9850~6), 소사치매안심센터(☎032-625-9867~9870), 오정치매안심센터(☎032-625-9885~7)로 문의하면 된다.

부천사보건소는 “치매는 조기 발견과 적절한 관리를 통해 병의 진행을 늦추고 일상생활의 회복이 가능한 질환 중 하나로, 1년에 한번 정기적인 치매검사를 통해 일상의 건강을 관리하는 시민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경기도, ‘AI 간편 치매 체크’ 5월 8일부터 전 시군 확대
부천시, 경로당 20곳 ‘어르신 치매 예방 방문학습 지원사업’ 실시
부천시보건소, 치매 조기검진 ‘인지선별검사’ 무료 지원
부천시립 노인전문병원, 경기도 최초 ‘치매안심병원’ 지정
경기도, 스마트폰·태블릿으로 무료 치매검사 3분이면 완료
댓글쓰기 로그인

건강ㆍ의료
· 1기 신도시 선도지구, 올해 2만 6천호..
· 제28회 BIFAN, 국내 국제영화제 최초 ..
· 22대 총선 부천시 유권자… •갑..
· 부천국민체육센터, 생존수영 교육 수영..
· 오정보건소, ‘금연클리닉 등록’ QR코..
· 부천시, 신규 공직자 130명 ‘콜센터 ..
· 최성운 부천시의회 의장, ‘2024년 보..
· 경기도, 주민과 함께하는 ‘시민 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