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취ㆍ창업 정보
지역경제
기업체ㆍ기업인
부천상공회의소
노동계
ITㆍ산업ㆍ과학
기업 마케팅
부동산
물류 유통 쇼핑
전통시장
농협ㆍ축협
세무/금융
금형부품소재
조명산업
부천산업진흥원(옛 산업진흥재단)
직거래장터
사회적기업

탑배너

부천김포노총, 제134주년 노동절 기념 ‘메이데이 재즈 페스타’ 4월 27일 개최
오후 2시부터 중동 안중근공원… 재즈의 선율 감상 기회
‘차유빈 퀄텟·덕 스트릿·자스무지쿠스·이예영 밴드’ 출연
4개 재즈팀별 약 30분씩 작은 콘서트 형식으로 재즈 연주
부천지역 노동인권 응원 기관들 디양한 체험부스 운영 
더부천 기사입력 2024-04-12 16:31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399


2024 노동절 기념 ‘메이데이 재즈페스타’ 홍보포스터
[부천김포노총 제공]

한국노총 부천김포지역지부(의장 박종현, 이하 부천김포노총)가 주최하고 부천시, 부천상공회의소, 고용노동부 부천지청,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 일로한방병원, 영진에코띠끄가 후원하는 ‘제134주년 노동절 경축 ‘메이데이 재즈 페스타’를 오는 4월 27일(토) 오후 2시 안중근공원(원미구 송내대로 236/중동 1169)에서 개최한다.

부천김포노총은 매년 노동절(5월 1일)을 기념하며 ‘부천시민과 함께하는 노동가족음악회’를 락, 트로트 등 인기가수들의 공연과 시민노래자랑 형식으로 부천역 북부광장(부천마루공장)에서 부천시민들과 함께 해왔으며, 올해는 장르와 장소를 모드 바꿔 ‘재즈 페스티벌’ 형식으로 열린다.

‘메이데이 재즈페스타’가 열리는 안중근공원에는 가평군 자라섬 페스티벌 같이 실외 카페트와 돋자리, 캠핑의자에 앉아 재즈의 선율을 감상하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메이데이 재즈페스타’ 메인 행사의 재즈공연팀 은 오후 3시 20분부터 시작되며, 4개 재즈팀이 팀별로 약 30분씩 작은 콘서트 형식으로 재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첫 번째 재즈공연팀은 ▲차유빈 퀄텟(Quartet)으로, 피아노, 보컬, 베이스, 드럼으로 구성된 4인조 재즈밴드로 팝과 재즈를 넘나드는 연주로, 강렬한 빕밥 스케일 중심의 스위 재즈곡들을 노래하고 연주한다.

오후 3시 50분 무대에 오르는 두 번째 재즈공연팀은 ▲덕 스트릿(Duck Street)으로 기타 조영덕, 베이스 이성찬, 드럼 최병준으로 구성돼 단순한 코드와 박진감 넘치는 비트를 선보이며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음악의 색을 표현한다.

오후 4시 40분부터 세 번째 무대를 꾸밀 재즈연주팀은 ▲자스무지쿠스((JASS MUSICUS)로, 재즈 음악가들로 구성된 재즈 전문 연주단으로, 대중음악, 클래식, 국악 등 모든 장르의 음악을 재즈로 편곡해 연주하며 대중과 소통한다.

오후 5시 20분에 마지막 두대를 장식할 재즈 연주팀은 ▲이예영 밴드로, 리더 악기가 하모니카로 하모니시스트 이예영의 리더로 하모니카의 폭 넓은 음색과 다채로움으로 새로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메이데이 재즈 페스타’의 또하나의 즐길거리는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하는 것이다.

체험부스1에서는 부천시에 있는 노동인권을 응원하는 긱 기관을 둘러보며 스티커북도 완성하고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체험 프로그램으로 타로와 MBTI(일쉼지원센터), 케리커쳐(한국만화영상진흥원), 컬러로 디자인하는 나(일드림센터), 취업 지원 삼총사 및 장래희망 열쇄고리 만들기(부천시근로자종합복지관), 노동법률상담(한국노총 부천상담소), 고용노동기관 홍보(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 상병수당 시범사업, 사회적경제와 공정무역(부천시)을 운영한다.

체험부스2에서는 각자의 걱정거리를 걱정인형에게 속삭이고 베게 아래에 넣어두면 밤 사이 인형들이 걱정거리를 모두 가져가 준다는 ‘걱정인형만들기’를 통해 일을 포함해 각자의 걱정을 멀리 떠나보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또 옷이나 손수건에 실크스크린으로 직접 메시지를 찍어냄으로써, 일상에서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는 지구환경을 위한 리사이클 프로그램 ‘메시지를 입어요’를 운영한다.

| AD |
프랑스에서는 모든 노동자들이 하루 정도는 행복하게 쉬어야 하는 날인 노동절이 되면 행복을 가져온다는 꽃말의 은방울을 선물한다는데서 착안한 ‘은방울 향수 만들기’와 같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참여형 전시 형태로 운영해 노동인권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메이데이 이야기타워’를 비롯헤 셀프 스티커투어로 노동인권 기관들의 프로그램에 참여히는 ‘메이데이 콜렉션’과 노동자들이 하루 일과를 마친 뒤 시원한 맥주 한 잔을 마시듯 ‘메이데이 콜렉션’의 스탬프투어 미션을 모두 수행한 참여자들에게 달콤한 칵테일을 제공하는 ‘오늘의 칵테일’을 선보인다.

부천김포노총은 “제134주년 노동점 기념 ‘메이데이 재즈페스타’를 통해 재즈의 다채로운 매력과 함께 노동절의 의미를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도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린다”고 전했다. *한국노총 부천김포지역본부 홈페이지(www.buno.orgㆍ바로 가기 클릭).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김포노총, ‘제133주년 노동절 경축음악회’ 성황리 개최
부천김포노총, 4월 29일 ‘제133주년 노동절 경축음악회’ 개최… 4년 만에 열려
부천노총, ‘2022 부천시민과 함께하는 노동가족 음악회’… 6월 11일 개최
부천노총, 4월 27일 ‘제128주년 노동절 경축음악회’ 개최
부천노총, 30일 부천시민과 함께하는 노동가족음악회
댓글쓰기 로그인

경제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1기 신도시 선도지구, 올해 2만 6천호..
· 제28회 BIFAN, 국내 국제영화제 최초 ..
· 22대 총선 부천시 유권자… •갑..
· 부천국민체육센터, 생존수영 교육 수영..
· 오정보건소, ‘금연클리닉 등록’ QR코..
· 부천시, 신규 공직자 130명 ‘콜센터 ..
· 최성운 부천시의회 의장, ‘2024년 보..
· 경기도, 주민과 함께하는 ‘시민 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