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ㆍ의료

이슈 & 정보
보건소
병원ㆍ약국
건보공단
음식/맛집
패션ㆍ요리
취미ㆍ여행
가족ㆍ육아
전염병➜감염병
반려동물

탑배너

부천시보건소, 코로나19 위기단계 ‘경계’에서 ‘관심’으로 하향
병원급 의료기관 등 마스크 착용 권고 전환
고위험군 보호 치료제 등 일부 지원은 계속 
더부천 기사입력 2024-05-01 11:28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98


코로나19 위기단계 하향 시 주요 변경사항 안내문
[부천시보건소 제공]

부천시보건소는 코로나19(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중앙사고수습본부의 감염병 위기단계 하향 조정에 따라 5월 1일부터 코로나19 위기 단계를 현행 ‘경계’에서 가장 낮은 단계인 ‘관심’으로 하향 조정된다고 밝혔다.

시보건소 김염병관리과에 따르면 이번 하향 조정에 따라 확진자 격리 권고 기준이 기존 검체 채취일로부터 5일 권고에서 기침, 발열 등 코로나19 주요 증상이 호전된 후 24시간 경과 시까지로 한층 더 완화된다.

그간 병원급 의료기관 및 입소형 감염 취약시설의 실내에서 의무였던 마스크 착용도 권고로 전환된다.

감염취약시설 입소자 선제검사 의무도 감염취약시설 종사자, 보호자(간병인)와 동일하게 권고로 바뀐다.

의료지원체계는 계절독감과 동일한 수준의 일반의료체계 편입을 목표로 하되, 과도기적 단계로 고위험군 보호를 위해 검사비·치료비 부담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조정된다.

코로나19 검사비의 경우 무증상자에 대한 검사비 지원은 없어지며, 입원치료비의 경우 건강보험을 계속 적용한다.

다만, 일부 중증환자에 대해 지원하던 국비 지원은 종료하되 본인 부담 상한제 등을 통해 부담은 최소화된다.

| AD |
백신은 23~24절기 접종까지만 전국민 무료 접종을 유지하고, 24~25절기부터는 65세 이상 고령층, 면역저하자 등 고위험군에 한해 무료 접종한다.

시보건소는 앞으로 인플루엔자 등과 같이 호흡기 표본감시체계를 통해 코로나19 발생 추이를 감시할 방침이다.

부천시보건소 감염병곤리과는 “코로나19 위기 단계가 하향된 후에도 감염병 대응체계를 철저히 유지하겠다”면서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가까운 의료기관을 방문해 치료를 받고, 손씻기·기침 예절 등 일상생활에서 개인방역수칙을 잘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건강ㆍ의료
· 1기 신도시 선도지구, 올해 2만 6천호..
· 제28회 BIFAN, 국내 국제영화제 최초 ..
· 22대 총선 부천시 유권자… •갑..
· 부천국민체육센터, 생존수영 교육 수영..
· 오정보건소, ‘금연클리닉 등록’ QR코..
· 부천시, 신규 공직자 130명 ‘콜센터 ..
· 최성운 부천시의회 의장, ‘2024년 보..
· 경기도, 주민과 함께하는 ‘시민 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