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ㆍ만화

BiFan(영화제)
만화영상진흥원
영상문화단지
만화특별시, 부천
만화/애니축제
영상문화
영화 만화계 소식
새 영화
TVㆍ드라마ㆍCF

탑배너

제28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배우 특별전’ 손예진 선정
‘독.보.적. 손예진’ 슬로건… 데뷔 23년 연기 세계 집중 조명
레드카펫·대표작 상양·메가토크·전시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손예진 “배우 인생에 영광스러운 순간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 
더부천 기사입력 2024-05-20 09:13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446


△사진 제공: 엠에스팀엔터테인먼트, 포토 안주영

| AD |

제28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2024, 집행위원장 신철)가 지난 13일 ‘AI 사업 부문’ 신설을 공식 발표, 영화제의 스핀오프(Spin-off)로 언론과 영화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거운데 올해의 ‘배우 특별전’ 주인공으로 손예진을 선정했다.

제28회 BIFAN ‘배우 특별전’ 주인공 배우 손예진은 다양한 장르를 오가며 수많은 캐릭터에서 자신만의 아우라와 매력으로 대중을 사로잡는 매력적인 배우로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BIFAN은 2017년부터 한국 영화의 현재를 이끄는 동시대 대표 배우를 선정해 ‘배우 특별전’을 진행해 오고 있다.

전도연•정우성•김혜수•설경구•최민식에 이어 올해의 ‘배우 특별전’ 주인공은 바로 손예진이다.

배우 손예진의 빛나는 행보를 한마디로 축약한 ‘독.보.적. 손예진’>이라는 타이틀로 진행될 ‘배우 특별전’에서는 배우 기념 책자 발간, 메가 토크, 사진전 등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손예진의 23년 연기 세계를 집중 조명한다.

또한 레드카펫마다 아름다운 드레스 자태로 스포트라이트를 받아온 손예진은 올해 BIFAN의 개막식 레드카펫을 화려하게 빛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손예진은 영화와 드라마를 오가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로 발돋움했고, 연기 스펙트럼을 넓히며 강렬한 색깔로 대중을 사로잡았다.

사랑과 우정 사이 혼란스러워하던 <연애소설>(2002)의 ‘심수인’, 명랑하면서도 비극적인 사랑의 두 주인공 ‘지혜•주희’를 연기한 <클래식>(2003), 기억을 잃어가며 슬픈 사랑을 온몸으로 받아낸 <내 머리 속의 지우개>(2004)의 ‘수진’을 통해 맑고 순수한 인물을 연기하며 첫사랑의 아이콘으로 관객의 사랑을 받았다.

또한 노련한 연애 선수 ‘한지원’을 연기한 <작업의 정석>(2005), 두 남편과 결혼한 발칙한 아내 역을 맡은 <아내가 결혼했다>(2008)의 ‘주인아’, 어디서도 볼 수 없던 호러 로맨스를 보여준 <오싹한 연애>(2011)의 ‘여리’, 호쾌한 해적을 연기한 <해적: 바다로 간 산적>(2014)의 ‘여월’ 등 대체 불가한 손예진 만의 캐릭터를 선보였다.

광기와 분노에 휩싸인 히스테릭한 ‘연홍’을 연기한 <비밀은 없다>(2016)에서는 새로운 연기 변신으로 주목받았으며, <덕혜옹주>(2016)에서는 조국을 잃어버린 황녀의 애환과 비통함을 기품 있게 그려내며 깊은 울림을 선사했다.

다양한 장르를 오가며 자신만의 캐릭터를 구축한 배우 손예진은 국내외 수상 경력 또한 화려하다.

제9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국무총리표창을 비롯해 대종상 3회(40·51·53회), 백상예술대상 6회(39·43·45·46·53·56회), 청룡영화상 5회(24·28·29·3137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2회(22·36회) 등 50여 회 수상했다.

특히 <외출>로 제51회 아시아태평양영화제 여우주연상, <내 머리 속의 지우개>로 제15회 중국 금계백화장(金鷄百花奬) 영화제 여우주연상을 받는 등 해외에서도 연기력을 인정받으며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독보적인 여배우로 자리매김했다.

최근 박찬욱 감독의 신작 출연을 확정하며 최고의 감독과 배우의 만남으로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BIFAN 모은영 프로그래머는 “손예진 배우는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 여러 장르를 망라하며 정형성을 탈피, 자신만의 캐릭터를 구축한 독보적인 매력의 21세기 대표 배우”라고 BIFAN2024 ‘배우 특별전’ 선정 이유를 밝혔다.

그러면서 “작품과 장르를 가리지 않는 열연으로 매번 새로운 모습을 보여온 손예진의 깊이 있는 연기 세계를 함께 발견할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손예진은 BIFAN2024 ‘배우 특별전’ 주인공으로 선정된 것과 관련, “존경하는 선배님들 뒤를 이어 특별전을 개최한다는 것이 감개무량하다”며 “배우 인생에 이런 영광스러운 순간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고 특별한 소감을 전했다.

제28회 부천국제판스틱영화제(BIFAN2024)는 올해 ‘배우 특별전’ 주인공으로 손예진을 선정한 가운데 오는 7월 4일부터 14일까지 11일간 1일간 부천아트센터, 부천시청 한국만화박물관, 부천아트벙커B39, 웹툰융합센터, CGV소풍 등 부천시 일대에서 개최된다.

특히 대한민국 국제영화제 최초 ‘AI 영화 국제경쟁 부문’을 도입, 오는 5월 26일까지 출품작을 공모하고 있다.

올해 BIFAN은 최초로 부천시 랜드마크 ‘부천아트센터’에서 개막식을 개최하며, 전 세계 경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다양한 작품을 초청해 관객에게 선보인다. #BIFAN 공식 홈페이지(bifan.krㆍ바로 가기 클릭).


△사진 제공: 엠에스팀엔터테인먼트, 포토 안주영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제28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BIFAN+ AI 특별영상’ 전격 공개
제28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AI와 인간의 고찰 담은 ‘원더랜드’ 특별상영
제28회 BIFAN, 생성형 AI 기술로 제작한 공식 아이디 필름 공개… BIFAN은 왜 AI에 주목하는가?
제28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공식 기자회견 성황리 개최
부천시, 7월 5~6일 ‘치맥데이 페스티벌’… 참여업체 모집
댓글쓰기 로그인

영화ㆍ만화
· 제28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BI..
· 제28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
· 제28회 BIFAN, 국내 국제영화제 최초 ..
· 경기도 남부권·동부권·북부권 ‘오존..
· 부천시 자율방재단, 역량 강화 상반기..
· 부천시, 공무원 대상 ‘스마트도시 역..
· 부천공정무역협의회, ‘공정무역 인식..
· 부천시보건소, ‘공공심야약국’ 3곳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