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ㆍ복지

에너지 정책
재활용ㆍ청소
복지시설
아동ㆍ청소년
여성
노인
장애인
자전거 문화
식물원/주말농장
수목원
하천ㆍ시민의강
산과 식목
주거문화
지역복지
다문화
반려동물

탑배너

부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오정지역 청소년 마을축제 ‘마마룩(Look)' 성횡리 개최
원종청소년어울마당서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플리마켓 수익금은 청소년 돕기에 기부하기로 
더부천 기사입력 2024-05-31 17:01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63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열린 오정지역 청소년 마을축제 ‘마마룩(Look)' 참가 청소년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AD |

부천여성청소년재단(대표이사 양선희)에서 운영하는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백진현)가 주관하고 오정초등학교 학부모회·학생회, 오정마을교육공동체, 부천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1388청소년지원단과 협력해 부천시 청소년의 날을 맞아 지난 25일 원종청소년어울마당에서 개최된 오정지역 청소년 마을축제 ‘마마룩(Look) 마을에서 청소년의 마음을 보다’가 성황리에 열렸다.

‘마마룩’ 행사는 원종청소년어울마당 3층 건물의 각 층에서 청소년들이 테마별 자유롭게 머무르며 활동할 수 있는 내용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1층 플리마켓은 나눔 물품을 판매하고 기부하는 공간, 2층은 MBTI 키링 만들기 및 리그 오브 레전드(LOL) 챔피언을 활용한 진로상담 프로그램 운영 공간으로 꾸몄다.

3층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 인식 개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일일 카페 운영과 체험공간으로 걱정인형 만들기, 쿠키 아이싱, 우리 마을 글짓기, 주물럭 비누 만들기, 비즈 팔찌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진행됐다.

옥상에서는 ‘하마룩: 하나 된 마음을 보다’로 감정 룰렛과 물놀이를 활용한 협력 프로그램(물풍선 빙고, 물총 협동 게임 등)이 진행돼 참여 청소년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지난해(2023년) ‘오정스테이’ 축제에 이어, 올해 ‘마마룩’ 플리마켓 수익금은 지역의 청소년을 돕기 위해 기부하기로 결정됐다. 이로써 축제가 나눔과 봉사, 지역사회의 연대와 협력을 함께하는 좋은 사례로 남게 됐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주체들의 협력을 통해 진행됐으며, 지역 청소년뿐만 아니라 모든 지역주민이 유익하고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축제에 참가한 한 주민은 “지역 내에서 소외된 주체가 없이, 모두가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마을 축제로 발전하길 바라며, 이를 통해 지역주민과 청소년들이 소통하며 서로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부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백진현 센터장은 “앞으로도 오정지역의 청소년들의 욕구와 필요에 부응해 지속적으로 행사와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할 예정”이라며 “오정지역의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계속해 협력과 지원을 이어나가갰다”고 밝혔다.

한편, 부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부천여성청소년재단(대표이사 양선희)이 운영하는 청소년 상담 전문기관으로 청소년들의 일상적인 고민부터 위기 상황에 대한 긴급 지원까지 종합적인 상담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청소년 전화 1388’을 24시간 운영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환경ㆍ복지
· [K리그2] 부천FC, 전남과 1-1 무승부…..
· 제28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
· 제28회 BIFAN, 국내 국제영화제 최초 ..
· 김동연 경기지사, 미래모빌리티 페스타..
· 경기도교육청, ‘2025학년도 대학별 수..
· 경기도, 24시간 ‘아동 언제나돌봄센터..
· 배달특급, ‘하지에 쏟아지는 우리동네..
· 경기도, 시군 대상 통근용 전세버스 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