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일선 학교소식
부천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
교육 현안
인사ㆍ동정
책ㆍ도서관
대학교
교육단체
대학수능
고입
평생학습
학원가

탑배너

경기교육전자도서관, 전자책 서비스 확대 운영
월 대출 도서 10권→ 50권으로 대폭 확대
‘알라딘’ 전자책 12만 여종 대출 가능
교육부 e-북드림 서비스 6월 39일 종료
 
더부천 기사입력 2024-06-10 14:28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34


경기교육전자도서관, 전자책 서비스 확대 운영 안내 포스터(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중앙교육도서관(관장 이진규)은 6월 12일부터 경기교육전자도서관의 ‘구독 대출형 전자책 서비스(알라딘)’ 월 대출 가능 도서를 10권에서 50권으로 대폭 확대허기로 했다.

이는 교육부의 전자책 무제한 구독서비스 ‘이(e)-북드림’이 6월 30일자로 종료됨에 따라 교직원, 학생들의 전자책 정보 접근성을 유지, 확대하기 위한 것이다.

구독 대출형 전자책 서비스(알라딘)는 최신 도서와 인기 도서를 예약없이 동시에 다수가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플랫폼으로 전자책 12만여 종이 대상이다.
경기도민은 누구나 경기교육전자도서관 정회원 가입 후 누리집(lib.goe.go.kr/elibㆍ바로 가기 클릭)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월별 1인당 50권까지, 대출 기간은 14일이다.

경기중앙교육도서관은 이번 서비스로 수업 과정에서 필요한 교재를 더욱 편리하게 확보할 수 있고 전교생이 동시에 전자책을 활용한 학습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이용자들은 전자책의 대출자 수가 아무리 많아도 인원의 제한 없이 바로 대출이 가능해 학습 편의성이 증진될 수 있다.

| AD |
이진규 경기중앙교육도서관장은 “교육공동체를 위한 다양한 디지털 정보자료 확충 및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디지털 서비스 개선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교육전자도서관은 경기교육도서관과 경기평생교육학습관이 전자책·오디오북·전자잡지·학술DB 등을 이용자에게 서비스하기 위해 통합하여 구축한 시스템(누리집ㆍlib.goe.go.kr/elibㆍ바로 가기 클릭)이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는 전자도서관 운영을 통해 교육공동체의 디지털 정보 역량을 강화하고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이용자와 정보 소외계층에게 디지털 독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교육
· [K리그2] 부천FC, 전남과 1-1 무승부…..
· 제28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
· 제28회 BIFAN, 국내 국제영화제 최초 ..
· 김동연 경기지사, 미래모빌리티 페스타..
· 경기도교육청, ‘2025학년도 대학별 수..
· 경기도, 24시간 ‘아동 언제나돌봄센터..
· 배달특급, ‘하지에 쏟아지는 우리동네..
· 경기도, 시군 대상 통근용 전세버스 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