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일반
미담(美談)
사건ㆍ사고
민원 현장
현안 과제
현장 이모저모
토픽(Topic)
법원ㆍ검찰
부천 경찰
소방서
가십(Gossip)
전국 이슈
노점상 단속
교통 항공 소음
여론(poll)
언론(press)
종교
더부천 History
시사 포토

탑배너

부천원미경찰서, 우체국 집배원 대상 ‘이륜차 교통안전교육’ 실시
부천우체국 집배원 150명 대상 이륜차 교통사고 사례 공유
QR코드 이용 ‘큐싱 사기’ 등 신종사기수법 범죄 예방 교육 
더부천 기사입력 2024-06-13 11:42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867


부천원미경찰서는 지난 12일 부천우체국 집배원 15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 및 범죄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부천원미서 제공)

부천원미경찰서(서장 송유철 경무관)는 지난 12일 부천우체국 4층 대회의실에서 우편물류과 집배원 150명을 대상으로 ‘이륜차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통안전교육은 이륜차 법규 위반으로 인한 사고가 증가하는데 따른 예방 조치로, 업무 특성상 이륜차량 운행이 많은 집배원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 AD |
특히 관내 이륜차 교통사고 사례를 공유해 법규 위반으로 인한 교통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과속․신호 위반 금지, 인도 주행 금지, 안전모 착용 등을 덩부하고, 참석한 집배원에게 안전모, 이륜차 반사띠 등을 증정했다.

또한 교통안전교육뿐만 아니라 실종경보문자제도에 대한 홍보와 신종사기수법인 ‘큐싱(Qshing) 사기’(QR코드와 피싱 Phishing을 합한 단어로, QR코드를 이용한 사기 수법)에 대한 범죄예방교육, 그리고 아동안전지킴이(수호천사)로 활동하고 있는 집배원들을 대상으로 아동 안전 예방교육도 실시했다.

송유철 부천원미경찰서장(경무관)은 “이륜차의 경우 차체가 작아 작은 충격에도 운전자가 큰 피해를 입을 수 있는 만큼 안전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며 “이륜차 운전자들의 교통법규 준수 의식 개선과 교통문화 확립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활동을 병행해 평온한 일상을 지키기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사회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후반기 원(..
· [인터뷰] 서영석 국회의원… “효능감..
· 제28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
·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만화 클러스터 신..
· 박상현 경기도의원, 경로당 관련 조례..
· 경기도교육청, 인공지능(AI) 코스웨어..
· 경기도교육청. ‘경기도 교육·보육 현..
·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 몸에 좋은 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