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ㆍ의료

이슈 & 정보
보건소
병원ㆍ약국
건보공단
음식/맛집
패션ㆍ요리
취미ㆍ여행
가족ㆍ육아
전염병➜감염병
반려동물

탑배너

부천시보건소, ‘러브버그’ 해충 아닌 익충(益蟲)… 대처법 안내
‘러브버그’ 사람 해하지 않고 진드기 박멸 등 환경에 도움
분무기로 물뿌리기ㆍ끈끈이 패드 설치 등 대처방법 안내
 
더부천 기사입력 2024-06-20 11:05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336


▲‘러브버그’ 대처 방법

| AD |

부천시보건소는 최근 시 전역에 ‘러브버그’가 떼 지어 출몰하고 있다는 민원이 증가하면서 ‘러브버그’ 대처법을 안내하고 있다.

시보건소 감염병관리과에 따르면 검은색 벌레인 ‘러브버그’는 털파리과 곤충으로 암수가 짝짓기하는 상태에서 발견돼 ‘러브버그’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시보건소는 ‘러브버그’는 바퀴벌레를 연상시키는 생김새와 짝짓기를 하며 날아다니는 괴상한 모습, 건물 외벽, 물건 등에 날아드는 습성과 대량 발생이 혐오감을 일으켜 해충 취급을 받지만, 인간의 관점에서는 오히려 해충이 아닌 익충(益蟲)으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러브버그’는 독성이 없고 사람을 물지 않으며 질병을 옮기지도 않는다. 이에 더해 진드기 박멸과 썩은 잡초를 먹으며 꽃의 수분을 돕는 등 환경에 도움이 된다.

이에 따라 시보건소 감염병관리과는 기온 상승으로 ‘러브버그’의 집단적 출몰에 대한 시민들의 대처 방법을 적극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러브버그’ 대처법은 ▲실내로 들어오지 못하게 방충망 설치하기(방충망 배수구멍도 확인해 차단) ▲창문, 유리 등에 붙어 있는 ‘러브버그’는 분무기로 물을 뿌려 떨어뜨리기 ▲불빛 주변에 끈끈이 패드를 설치해 집에 들어오는 것 방지하기 등이 있다.

이외에도 자동차 그릴에 오일 또는 왁스를 발라 놓으면 벌레의 잔해가 붙어서 페인트가 부식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러브버그’ 대처 방법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건강ㆍ의료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후반기 원(..
· [인터뷰] 서영석 국회의원… “효능감..
· 제28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
· 박상현 경기도의원, 경로당 관련 조례..
· 경기도교육청, 인공지능(AI) 코스웨어..
· 경기도교육청. ‘경기도 교육·보육 현..
·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 몸에 좋은 슈..
· 경기도, 강풍 피해 예방 위해 ‘첨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