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ㆍ만화

BiFan(영화제)
만화영상진흥원
영상문화단지
만화특별시, 부천
만화/애니축제
영상문화
영화 만화계 소식
새 영화
TVㆍ드라마ㆍCF

탑배너

제28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IFAN) 개막… 7월 14일까지 열려
7월 4일 오후 7시 부천아트센터에서 화려한 개막식 열려
손예진·박중훈·조성하·두기봉·야기라 유야 등 1천여명 참석
정수정·장동윤 사회… ‘기생수’ 제3회 시리즈 영화상 수상
CGV소풍 등 5개 상영관 및 웨이브서 49개국 253편 상영 
더부천 기사입력 2024-07-05 08:02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41


▲7월 4일 오후 7시부터 부천아트센터에서 열린 ‘제28회 BIFAN’ 개막식 현장

| AD |

한여름 장르영화추제인 제28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2024, 집행위원장 신철)가 7월 4일 오후 7시 부천아트센터에서 화려한 개막식을 갖고 11일간의 영화축제에 돌입했다.

개막작 <러브 라이즈 블리딩>의 배우 안나 바리시니코프와 배우 특별전의 주인공 손예진, 배우 박중훈(심사위원장), 두기봉 감독(마스터클래스) 등 국내외 영화인과 관객 1찬여 명이 참석해 영화제 시작을 함께했다. 제28회 BIFAN 사회는 배우 정수정·장동윤이 맡았다.

박중훈·김선아·사부·송운화·제이슨 테일러 등 심사위원과 곽시양·권은비·김도연·김보성·김재중·김정난·문정희·박주현·박지훈·손수현·예지원·이현우·이호원·장미희·장성범·재현·정이서·정하담·조상구·조성하·최귀화·최다니엘·최명길·최재성·한상진·한지일과 두기봉·나카타 히데오·아누팜·야기라 유야 등 국내외 게스트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개막식 오프닝은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1968)의 삽입곡 ‘Also Sprach Zarathustra’(짜라투스트는 이렇게 말했다) 파이프 오르간 연주, 화려한 조명 쇼를 선보였고, 공식 아이디 필름 상영에 이어, 배우 정수정·장동윤의 사회로 본격적인 축제의 막을 올렸다.

BIFAN 조직위원장인 정지영 감독·조용익 부천시장의 환영사와 개막 선언으로 ‘제28회 BIFAN’의 시작을 알렸다.

정지영 조직위원장은 “올해 BIFAN은 ‘BIFAN+ ’를 통해 도약의 해가 될 것”이라며 올해 BIFAN의 포부를 밝혔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올해는 특히나 AI를 활용해 콘텐츠의 저변을 넓히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BIFAN만이 지닌 예술적 도전 의식과 아시아 최대 장르 영화제로써의 면모를 보여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BIFAN이 글로벌 관객들과 부천시민 모두가 함께 누리고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AI 특별 영상을 상영했다. 상영 후 무대에 오른 신철 BIAN 집행위원장은 “영화의 환경이 변화하고 있다. 영화제도 진화해야 한다. 27년 판타스틱영화제의 전통을 이어가며 미래를 향한 혁신을 올해 출발한다”며 “국내 최초로 AI 영화 경쟁부문을 도입하고, 런웨이사의 영상 제작 AI 프로그램 GEN-3를 세계 최초로 활용하는 워크숍, 국내외 각 분야 선두의 국제적인 연사들을 모셔 부천 최초로 AI 국제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신철 집행위원장은 “거대자본 없이 할리우드 영화를 이길 수 있는 절호의 찬스를 부천에서 꽃피우겠다”면서 “미래를 위한 노력과 한층 새로워진 영화, 이벤트들이 여러분을 즐겁게 해드릴 것”이라며 제28회 BIFAN에 대한 기대를 당부했다.

제3회 BIFAN ‘시리즈 영화상’ 시상에서는 <기생수: 더 그레이>의 연상호 감독과 변승민 대표(클라이맥스 스튜디오), 양유민 대표(와우포인트)가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변승민 대표는 “어느 영화제보다도 빠르게 변화를 맞이해 영화의 정의를 새롭게 만드는 BIFAN은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응원하는 영화제”라며 “보내주신 응원에 힘입어 앞으로도 좋은 작품 만들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어서 제28회 BIFAN 심사위원단이 무대에 올라 인사를 했다. 심사위원장으로 위촉된 배우 박중훈과 단편 경쟁부문 심사위원인 배우 송운화가 무대 인사를 가졌다.

제28회 BIFAN 개막식의 하이라이트는 배우 손예진과 안나 바리시니코프가 장식했다.

배우 손예진은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배우 특별전’으로 관객들과 만나는 자리까지 마련해주셔서 영광스럽다”며 “배우로서 ‘독.보.적.’이라는 수식어는 황홀할 정도로 멋진 말이다. 많은 배우들이 각자 독보적인 매력과 색깔이 있는데, 저만의 독보적인 색깔을 가치 있게 평가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개막작 <러브 라이즈 블리딩>의 배우 안나 바리시니코프는 “BIFAN에 오게 돼 크나큰 영광이다. 한국에 처음 방문해 아주 아름다운 하루를 보냈다”며 “이 영화의 대본을 처음 읽었을 때 압도적인 창작물임을 알아봤다. 이상하면서도 로맨틱한 이야기와 사랑이 우리에게 하여금 어떠한 극단으로 다가갈 수 있게 만드는지를 보여준다”고 영화에 대한 소개를 전했다.

개막작 <러브 라이즈 블리딩>을 연출한 로즈 글래스 감독은 데뷔작 <세인트 모드>로 2019년 BIFAN에서 감독상을 받았다.

개막작 상영은 개막식이 끝난 뒤 오후 8시 30분부터 부천시청 어울마당에서 가졌다. <러브 라이즈 블리딩>은 예매 오픈 19초 만에 매진됐다. 제28회 BIFAN 사상 최단 시간 매진 기록이다.

한편, 화려한 개막식을 갖고 막을 올린 ‘제28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2024)’는 오는 7월 14일까지 11일간의 본격적인 일정에 돌입한다.

세계 49개국 253편의 상영작은 부천시청(잔디광장·어울마당·판타스틱큐브)·한국만화박물관·CGV소풍과 온라인 상영관 웨이브(wavve)에서 만날 수 있다. ▶관련기사 클릭

다채로운 국내외 게스트가 참석하는 프로그램 이벤트와 GV도 상영과 함께 선보인다.

배우 특별전 '독.보.적. 손예진' 전시(7월 5일~7월 14일)는 현대백화점 중동점 유플렉스 1층에서 갖는다.

XR 전시 ‘비욘드 리얼리티’는 부천아트벙커B39에서 열린다. 시민참여행사 ‘7월의 카니발’(7월 5~7일)은 부천시청 소향로 일대에서 시민·관객과 함께한다.

특히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BIFAN+ AI’ 공식 사업을 통해 첨단영상산업의 허브로써 부천시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BIFAN 공식 홈페이지(bifan.krㆍ바로 가기 클릭).


▲BIFAN2024|이상해도 괜찮은 DAY1
[유튜브_BiFan Official]


▲BIFAN 2024 | 공식 아이디 필름 Identity Film
[BIFAN 공식 유튜브_BIFAN Official]


제28회 BIFAN 사회를 맡은 배우 정수정‧장동윤
[사진= BIFAN 제공]


▲제28회 BIFAN 개막을 선언하는 정지영‧조용익(부천시장) 조직위원장(왼쪽부터)
[사진= BIFAN 제공]


▲‘BIFAN+ AI’에 대해 설명하는 신철 집행위원장
[사진= BIFAN 제공]


▲제3회 ‘시리즈 영화상’ 수상 소감을 밝히는 <기생수: 더 그레이> 연상호 감독, 제작사 변승민 대표(클라이맥스 스튜디오)와 양유민 대표(와우포인트)
[사진= BIFAN 제공]


▲올해 배우 특별전 ‘독.보.적. 손예진’ 소감을 밝히는 배우 손예진(가운데)
[사진= BIFAN 제공]


▲개막작 <러브 라이즈 블리딩>을 소개하는 배우 안나 바리시니코프(오른쪽 두 번째). 가운데는 모은영 프로그래머
[사진= BIFAN 제공]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제28회 BIFAN, 부천초이스 장편 작품상 ‘유마 카운티의 끝에서’, 관객상까지 2관왕… 한국 장편 작품상 ‘에스퍼의 빛’
제28회 BIFAN, BIFAN+ 시상식 개최… 8천300만원 현금ㆍ9천만원 상당 현물 시상
반환점 돈 ‘제28회 BIFAN’… 전년 대비 티켓 판매율 13%•매진 회차 비율 17% 증가
제28회 BIFAN, 48시간 달군 ‘BIFAN+ AI 필름 메이킹 워크숍’
제28회 BIFAN, 단편 경쟁부문 수상작 발표
댓글쓰기 로그인

영화ㆍ만화
·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후반기 원(院) ..
· [인터뷰] 서영석 국회의원… “효능감..
· 제28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
·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만화 클러스터 신..
· 박상현 경기도의원, 경로당 관련 조례..
· 경기도교육청, 인공지능(AI) 코스웨어..
· 경기도교육청. ‘경기도 교육·보육 현..
·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 몸에 좋은 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