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ㆍ만화

BiFan(영화제)
만화영상진흥원
영상문화단지
만화특별시, 부천
만화/애니축제
영상문화
영화 만화계 소식
새 영화
TVㆍ드라마ㆍCF

탑배너

제28회 BIFAN, ‘찾아가는 동네 영화관’ 개관… 7월 5~7일 열려
‘세상 참 예쁜 오드리’ㆍ’덕혜옹주’ㆍ’바람과 함께 사라지다’ㆍ’라디오 스타’ 상영
배우 김정난·박지훈·손예진·차태현·오지호·박중훈·이준익 감독 등 GV·무대인사 
더부천 기사입력 2024-07-05 13:14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58


▲ (사지 위) <세상 참 예쁜 오드리>, <덕혜옹주>, (사진 가운데)<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라디오 스타> 스틸컷.
▲(사진 아래 왼쪽부터) <세상 참 예쁜 오드리> <덕혜옹주> <라디오 스타>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포스터

제28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2024, 집행위원장 신철)가 ‘찾아가는 동네 영화관’을 개최한다. ▶관련기사 클릭

5일부터 7일까지 <세상 참 예쁜 오드리>, <덕혜옹주>.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라디오 스타> 등을 무료로 상영하고, 상영작 감독·배우의 GV(관객과의 대화) 또는 무대인사를 진행한다.

<세상 참 예쁜 오드리> 상영 및 GV를 갖는다. 5일, 오정아트홀에서 오후 3시 30분부터 영화를 상영하고, 상영을 마친 뒤 GV를 갖는다.

<세상 참 예쁜 오드리>(감독 이영국)는 참 예쁜 가족영화다. 동네에서 조그만 국수집을 하는 가정에 닥친 불상사로 인한 가족 간의 눈물과 웃음을 그렸다.

최근 <눈물의 여왕>을 통해 뜨겁게 주목받은 김정난, 보이그룹 Wanna One의 박지훈, 영화 <유포자들> 등의 김보영이 호흡을 맞췄다.

‘개성파 끝판왕’으로 손꼽히는 김기두, 조·단역 생활을 거쳐 이제는 ‘대세배우’의 길에 들어선 김이경 등이 함께했다. GV에 감독·배우 모두 참석한다.

<덕혜옹주>는 상영에 앞서 무대인사를 갖는다. 제28회 BIFAN 배우 특별전 ‘독·보·적’의 주인공 손예진이 특별전 공식 일정 소화 중에 짬을 내 관객에게 인사한다. 솔안아트홀에서 6일 오후 2시 상영 전에 갖는다.

<덕혜옹주>는 대한제국 마지막 황녀의 기구한 삶을 영상화했다. 손예진은 어린 나이에 일본으로 끌려간 뒤 평생 잃어버린 조국을 그리워한 덕혜옹주의 애환과 비통함을 기품있게 그려냈다.

박해일·윤제문·라미란·정상훈·박수영·김소현·박주민·안내상 등이 호흡을 맞췄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는 상영 후 GV를 갖는다. 솔안아트홀에서 6일 오후 7시에 상영하고 종영한 뒤 GV를 갖는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는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얼음을 놓고 벌어지는 한바탕 일전을 코미디·액션 장르에 담았다.

도굴 전문가, 변장술 달인, 총알 배송 마차꾼, 아이디어 뱅크 등 각양각색의 전문가들이 부패 권력자를 상대로 펼치는 얼음 탈취전이 여름밤의 무더위를 날려 줄 것이다.

차태현·오지호·민효린·성동일·고창석·송종호·이채영·김길동·김향기·신정근·천보근 등이 함께했다. GV에는 김주호 감독과 두 주인공 차태현·오지호가 참석한다.

<라디오 스타>도 상영 후 GV를 갖는다. 메가박스 부천스타필드시티에서 7일 오후 2시에 상영을 시작하고 종영 이후 GV를 이어간다.

<라디오 스타>는 한물간 가수왕이 울며 겨자먹기로 강원도 영월의 방송국에서 라디오 프로그램 DJ를 맡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극화했다.

엉망진창이던 프로그램이 지역 주민들의 호응에 힘입어 인기 프로그램이 되는 과정이 흥미롭고 훈훈하다.

박중훈·안성기가 <칠수와 만수>, <투캅스>, <인정사정 볼 것 없다>에 이어 네 번째로 호흡을 호흡을 맞췄다.

최정윤·신정근·윤주상·한여운·조련·정규수·정석용 등이 함께 했다. 록밴드 노브레인, ‘기부천사’ 김장훈 등도 한몫을 했다.

GV에는 이준익 감독과 박중훈이 함께한다. 박중훈은 28회 BIFAN에서 국제경쟁 부문 심사위원장을 맡았다.

한편, 제28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2024)는 올해 최초로 부천시 랜드마크 ‘부천아트센터’에서 7월 4일 오후 7시 개막식을 개최한데 이어, 7월 14일까지 11일간의 장르영화 축제를 연다.

공식 상영작은 세계 49개국 255편(장편 112편·단편 99편·AI 15편·XR 29편ㆍ▶관련기사 클릭)으로, AI 영화를 포함해 전 세계 경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다양한 작품을 관객에게 선보인다.

공식 상영관은 부천시청(어울마당·판타스틱큐브)·한국만화박물관·CGV소풍·부천아트벙커B39 등이며, 온라인 상영관 웨이브(wavve)에서 만날 수 있다.

배우 특별전 '독.보.적. 손예진' 전시(7월 5일~7월 14일)는 현대백화점 중동점 유플렉스 1층에서 갖는다.

XR 전시 ‘비욘드 리얼리티’는 부천아트벙커B39에서 열린다.

| AD |
BIFAN의 시민 참여행사로 야외 행사 브랜드 ‘7월의 카니발’(7월 5~7일)은 부천시청 소향로 일대를 축제의 장으로 꾸며 펼쳐진다.

다채로운 국내외 게스트가 참석하는 프로그램 이벤트와 GV도 상영과 함께 선보인다.

특히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BIFAN+ AI’ 공식 사업을 통해 첨단영상산업의 허브로써 부천시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BIFAN 공식 홈페이지(bifan.krㆍ바로 가기 클릭).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제28회 BIFAN, 부천초이스 장편 작품상 ‘유마 카운티의 끝에서’, 관객상까지 2관왕… 한국 장편 작품상 ‘에스퍼의 빛’
제28회 BIFAN, BIFAN+ 시상식 개최… 8천300만원 현금ㆍ9천만원 상당 현물 시상
반환점 돈 ‘제28회 BIFAN’… 전년 대비 티켓 판매율 13%•매진 회차 비율 17% 증가
제28회 BIFAN, 48시간 달군 ‘BIFAN+ AI 필름 메이킹 워크숍’
제28회 BIFAN, 단편 경쟁부문 수상작 발표
댓글쓰기 로그인

영화ㆍ만화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후반기 원(..
· [인터뷰] 서영석 국회의원… “효능감..
· 제28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
·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만화 클러스터 신..
· 박상현 경기도의원, 경로당 관련 조례..
· 경기도교육청, 인공지능(AI) 코스웨어..
· 경기도교육청. ‘경기도 교육·보육 현..
·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 몸에 좋은 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