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ㆍ연예

스포츠 부천
축구
부천FC
야구
농구
육상ㆍ마라톤
기타 종목
학교 운동부
올림픽
월드컵
아시안게임
세계선수권
생활체육
레저/여행
연예계 소식
전국체전
골프
체육계 소식

탑배너

2011 대구 세계육상선수권대회 개막… 9월4일까지 열려
‘모음-다듬-깨움-돋음-띄움’ 5개 주제로 화려한 개막 행사
지구촌 최대 육상잔치…202개국 선수단 9일간 달구벌 달궈 
더부천 기사입력 2011-08-27 19:51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8482
| AD |
지구촌 최대의 육상 잔치인 ‘2011 대구 세계육상선수권대회’가 27일 오후 6시30분 주경기장인 대구 스타디움에서 이명박 대통령, 아민 디악 국제육상경기연맹(IAAF) 회장, 자크 로게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 등 각계 지도층 인사와 202개 참가국 선수단 대표 및 대구 시민 등 4만4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한 개회식을 갖고 열전 9일간의 일정에 돌입했다.

개회식에서는 무용단과 대학생 응원단 등 730여명이 전 세계에서 대구를 찾아온 육상의 별들을 따뜻하게 맞이하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펼쳐 보였다. 개회식은 ‘모음-다듬-깨움-돋음-띄움’의 5개 주제로 대회 마스코트인 삽살개의 등장으로 시작됐다.

식전 단계인 모음행사에서는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40)와 함께 등장한 삽살개가 트랙을 돌며 전 세계 육상팬들에게 인사했고, 모든 참석자들은 파도 타기 응원으로 하나가 되는 감격스러운 체험을 했다.

대구 스타디움에 어둠이 깔리면서 달구벌의 밤하늘은 육상 꿈나무의 씨앗을 상징하는 초록 풍등(風燈)으로 뒤덮였고, 이어 본부석 왼쪽에 자리잡은 ‘솟대’에서 두 여인이 역동성을 상징하는 ‘다듬이질’을 시작했으며, 필드 한가운데 자리 잡은 88명의 합주단 연주와 조화를 이룬 다듬이 소리에 맞춰 대형 전광판에는 육상선수들의 역동적인 모습이 석창우 화백의 서예 크로키 영상으로 표현됐다.

이어, 트랙에 대형천이 펼쳐지면서 한국 육상의 밝은 미래를 상징하는 ‘꿈길’이 생겼다. 참가국 국기를 든 기수들이 자리를 잡은 뒤 김예음(11ㆍ대구영신초교) 양의 애국가 독창으로 공식 개회식이 시작돼 조해녕 대회 조직위원장의 환영사와 라민 디악 IAAF 회장의 대회사, 이명박 대통령이 공식 개막을 선언했다.

이 대통령은 “세계육상선수권대회는 꿈과 열정과 도전의 한마당이었다”며 “불굴의 정신력으로 매 순간 자기를 이겨낸 선수들 모두가 챔피언”이라고 `출전 선수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했다.

18분간의 깨움 행사가 끝난 뒤 1936년 베를린 올림픽에서 마라톤을 제패했던 고(故) 손기정 선수를 추모하는 공연이 이어졌다. 김근영(12ㆍ대구 다사초교) 군이 월계관을 손기정 선수에게 바치는 퍼포먼스를 하면서 전광판에는 손기정 선수의 역주 모습을 담은 동영상이 상영돼 관중의 가슴을 뭉클하게 했다.

그 사이에 월계수 잎을 든 어린이들이 대구 스타디움을 초록빛으로 물들었고, 세계적인 소프라노 조수미가 등장해 ‘달의 아들’ 아리아를 부르자 지름 8.5m 크기의 인공 달이 떠오르며 개회식 분위기는 절정으로 치달았다.

가수 인순이와 허각이 대회 공식 주제가 ‘렛츠고 투게더(Let's Go Togetherㆍ함께 갑시다)’를 부르는 것으로 총 75분간 이어진 행사의 피날레를 장식했고, 초록색 풍등이 떠 있는 달구벌 하늘을 배경으로 개막 축하 불꽃놀이가 화려하게 펼쳐졌다.

이번 제13회 대구 세계육상선수권대회는 오는 9월4일까지 9일간 열린다. *공식 홈페이지(www.daegu2011.orgㆍ바로 가기 클릭).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대구세계육상] 우사인 볼트 男 400m 계주 金… 세계新
[대구세계육상] 여자마라톤 케냐 금ㆍ은ㆍ동 싹쓸이
댓글쓰기 로그인

스포츠ㆍ연예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부천시·LH, 대장신도시 성공적 추진 ..
· 제11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의장에 민주..
· 부천시 주민자치회, ‘광역동 폐지, 일..
· 경기도 ‘오존(O3) 주의보’ 발령- 8월..
· [코로나19] 부천시, 8월 12일 신규 확..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12만8천71..
· 부천도시공사, 부천시 일․쉼지원..
· 부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 30년 만에 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