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베스트

자연ㆍ풍경
동ㆍ식물
눈(雪)

탑배너

정부, “조문단 보내지 않기로”
김정일 사망과 관련, 20일 오후 담화문 발표
“북한 주민들에게 위로의 뜻 전한다” 밝혀
“전방지역 성탄 트리 점등 유보 교계에 권유” 
더부천 기사입력 2011-12-20 16:16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3396
| AD |
정부는 20일 오후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 사망과 관련, 담화문을 발표하고 북한에 조문단을 보내지 않기로 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류우익 통일부장관은 이날 오후 4시 김정일 사망 관련 정부 담화문 발표를 통해 이같이 밝히고, 북한 주민들에게 위로의 뜻을 전하는 한편, 오는 23일로 예정된 전방지역에 성탄 트리 점등을 유보학도록 교계게 권유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정부는 이에 앞서 청와대에서 이명박 대통령이 외교안보장관회의를 주재하고 김정일 국방위원장 사망과 관련한 대책과 조문단 방북 관련 입장 등을 정리했다.

김정일 사망과 관련, 류우익 통일부장관이 발표한 정부 담화문 <전문>

국민 여러분, 정부는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갑작스러운 사망으로 한반도 평화가 흔들리지 않도록 우방국과 긴밀하게 협력해 가면서 상황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 군은 비상경계 태세를 유지하면서 모든 상황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북한에 어떤 이상 징후도 발견되지 않고 있습니다.

국민 여러분께서는 경제 활동이 위축되지 않도록 안심하고 평소와 다름없이 일상을 유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부는 김정일 위원장의 사망과 관련하여 북한 주민들에게 위로의 뜻을 전합니다.

북한이 조속히 안정을 되찾아 남북이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위해 협력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정부는 북한이 애도기간에 있는 점을 감안하여 12월 23일로 예정했던 전방 지역에서의 성탄 트리 점등을 금년에는 유보하도록 교계에 권유하기로 했습니다.

국민여러분께서는 현 북한 상황과 관련하여 의연하게 대처하면서 정부 방침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이어서 조문단 방북에 관한 통일부의 방침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정부는 조문단을 보내지 않기로 하였습니다.

다만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과 고 정몽헌 현대그룹 회장의 유족에 대하여 북측의 조문에 대한 답례로 방북 조문을 허용할 방침입니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北, 김정일 시신 공개
김정일 사망, 17일 오전 8시30분
댓글쓰기 로그인

포토 베스트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수도권 전역 호우경보… 서울 동작구 ..
· 부천시 주민자치회, ‘광역동 폐지, 일..
· 6.1 지방선거, 전국 1만4천465곳 투표..
· 국민의힘 전국위원회, 당헌 개정안 의..
· [코로나19] 부천시, 8월 9일 신규 확진..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14만9천89..
· 수도권 집중호우에 따른 출근 시간 조..
· 정부, 재난 위기경보 ‘심각’ 단계 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