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ㆍ만화

BiFan(영화제)
만화영상진흥원
영상문화단지
만화특별시, 부천
만화/애니축제
영상문화
영화 만화계 소식
새 영화
TVㆍ드라마ㆍCF

탑배너

만화도시 부천 대표 만화캐릭터, 둘리→ 빼꼼으로
송내 로데오거리 둘리거리 조성 중단 ‘명칭은 존속’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내 ‘둘리 테마존’ 별도 추진 
더부천 기사입력 2009-11-28 00:59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0735


△만화도시 부천의 대표 캐릭터가 둘리(사진 왼쪽)에서 빼꼼(오른쪽)으로 바뀐다.

만화도시 부천을 대표하는 만화 캐릭터이자 명예시민인 아기공룡 ‘둘리’를 앞세운 송내북부역 앞 로데오거리의 ‘둘리거리’ 조성이 미완성으로 그치고, 대표적 만화캐릭터도 유명 3D애니메이션 캐릭터 ‘빼꼼’으로 바뀌게 된다.

부천시는 시의회에 제출한 행정사무감사 자료에서 “만화도시 부천을 대표하는 캐릭터 ‘둘리’를 통해 송내북부역 광장 일원 및 로데오거리의 ‘둘리거리’ 조성사업이 주변 상권 및 지역여건의 변화로 인해 활성화시키기가 역부족이라는 ㈜둘리나라측의 요구로 ‘둘리거리’ 활성화 사업을 중단했다고 밝혔다.

시는 또 서울 도봉구에서 추진하고 있는 둘리테마존 건립은 양측의 저작권 및 운영권 이해관계 등으로 사업이 무산됐다고 덧붙였다.

| AD |
시는 ‘둘리거리’에 대하여 상가번영회 의견수렴 결과, 둘리거리 폐지와는 별개로 명칭은 존속을 희망함에따라 지속족으로 사용키로 협의했으며, 둘리거리 조형물 중 벽면 부착 일부 조형물은 철거하고 나머지는 존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2002년 4월 명예시민증을 받은 ‘둘리’의 위상을 제고하기 위해 상동신도시 부천영상문화단지 내 (재)한국만화영상진흥원 내에 ‘둘리테마존’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했다.

한편 시는 원미구청 앞 만화산업지원센터 입주업체 인 ‘알지애니메이션스튜디오(www.rgstudios.comㆍ바로 가기 클릭)’가 탄생시킨 유명 3D애니메이션 ‘빼꼼’을 만화도시 부천의 대표적인 캐릭터로 지정, 육성하는 협약을 체결해 공원 조성 등 만화도시 부천을 알리는데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한국만화박물관. 힐링 문화나눔 프로젝트展
해외 만화작가와 DMZ 방문 ‘평화산책’ 스케치 투어
한국 만화, 유럽시장 본격 진출 견인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해외 만화가 레지던시 프로그램 진행
‘부천함’ 장병들, 한국만화박물관 방문
댓글쓰기 로그인

영화ㆍ만화
· 부천시, ‘경제실험 고리움집 조성사업..
· 제28회 BIFAN, 국내 국제영화제 최초 ..
· 22대 총선 부천시 유권자… •갑..
· 경기도교육청, ‘제1기 미래나래 교육..
· 경기도, ‘청년노동자 통장’ 확대 추..
· ‘경기도서관’, 2025년 개관 앞두고 ..
·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5월 25~31일..
· 경기도 베이비부머일자리기회센터, 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