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운

뉴타운 종합
원미 뉴타운
소사 뉴타운
고강 뉴타운
재개발ㆍ재건축
개발프로젝트
택지개발
보금자리주택
역세권 개발
아파트 리모델링
중ㆍ상동신도시
경인/부천 운하

탑배너

소사뉴타운계획 결정ㆍ고시, D데이 5월1일
경기도ㆍ부천시 협의 끝내고 마지막 최종점검 단계
토지 등 소유자 방식 농수산물센터구역 9월께 착공 
더부천 기사입력 2009-04-28 15:03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6194
| AD |
<속보> 부천시가 추진중인 소사 재정비촉진(뉴타운)계획안이 이르면 이번주 금요일인 5월1일 결정ㆍ고시될 것으로 보인다. 늦어지더라도 5월 황금 연휴가 끝나는 주에 이루어진 전망이다.

28일 경기도와 부천시에 따르면 소사뉴타운계획안에 대한 최종 결정ㆍ고시를 위한 협의를 끝마친 상태에서 현재 수치 등 최종 점검을 하는 중이며, 이르면 5월1일께 결정ㆍ고시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소사뉴타운계획안의 결정ㆍ고시에는 △22개지구 촉진구역 지정 및 변경 사항 △토지이용 계획 △인구 및 주택(세대수) 수용 계획 △임대주택건설 등 세입자 주거대책 △교육ㆍ문화ㆍ복지시설 등 기반시설 설치계획 △도시주거정비기본계획 및 변경 사항 △재정비촉진구역 지정에 관한 사항 △용도지역 변경계획 △재정비촉진사업별 용적률ㆍ건폐율 및 높이 등 건축 계획 △기반시설 비용분담 계획 △단계별 사업추진에 관한 사항 △재정비촉진구역별 정비계획 △도시관리계획 변경사항 △공원 및 녹지계획 등 주요 핵심사항이 담길 예정이다.

특히 기반시설 비용 분담계획은 국ㆍ도비 지원시 완화될 수 있는 만큼 내년 비용분담을 산정해 고시하는 방안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기존에 이미 언론에 보도된 내용과 크게 달라진 내용은 없다”고 밝혔다.

소사뉴타운계획안이 결정ㆍ고시되면 향후 사업 추진은 조합 설립 인가, 사업 시행 인가 등의 과정을 거쳐 단계별로 추진된다.

한편 경기도에서 가장 먼저 뉴타운 사업이 추진돼 타 지구의 표준모델이 될 소사뉴타운사업은 토지 등 소유자 방식으로 추진되는 소사구청 앞 농수산물센터 구역은 오는 9월께 착공할 예정이어서 늦어도 연내 본격적인 사업 추진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반면에 조합 방식으로 추진되는 나머지 소사뉴타운개발사업은 빨라도 3년 뒤인 오는 2012년 초쯤에 첫 삽을 뜨게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소사뉴타운계획안의 결정ㆍ고시가 순조롭게 이루어지면 5월중에 원미뉴타운계획안의 결정ㆍ고시가 이루어지고, 고강뉴타운계획안은 6월 또는 7월께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소사뉴타운지구 소사본12B구역 추진위 취소
부천시, 소사ㆍ원미뉴타운 시범지구 기반시설 추진
6천억 규모 심곡3B구역 시공사…삼성+대림 ‘컨소’ 선정 뉴타운
3천500억 규모 소사본5B구역 시공사, GSㆍSKㆍ코오롱 컨소 선정
새해 벽두 뉴타운 재개발 수주전 치열한 경쟁 예고
댓글쓰기 로그인

뉴타운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K리그2] 부천FC, 김포FC에 2-0 완승…..
· 제2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5월 ..
· 부천시, 2월 1일자 52명 인사발령… 문..
· 부천시, 만 24세 청년기본소득 2분기 ..
· 부천시, 어린이 대상 지역 맞춤 예·체..
· 경기도 농기원, 개화 특성 우수한 칼랑..
· 경기도, 고액·상습 체납액 427억원 징..
· 경기도 관광객 마음 사로잡은 건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