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운

뉴타운 종합
원미 뉴타운
소사 뉴타운
고강 뉴타운
재개발ㆍ재건축
개발프로젝트
택지개발
보금자리주택
역세권 개발
아파트 리모델링
중ㆍ상동신도시
경인/부천 운하

탑배너

“정든 소사 떠나지 않도록 하겠다”
김문수 경기지사, 경기뉴타운 기공식 참석 기념사
“무한한 어머니같은 사랑 명심… 보답하겠다”  
더부천 기사입력 2009-10-14 14:43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9847


△김문수 경기도지사가 14일 오후 부천시 소사본동 133의 69번지 일원 소사뉴타운지구 내 소사본9-2D구역에서 열린 경기뉴타운 기공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 AD |

<속보> 경기뉴타운의 대역사(大役事)의 첫 신호탄이 될 선도사업으로 지정된 소사뉴타운 지구 내 소사본9-2D구역(소사본동 133의 69번지 일원)에서 ‘경기뉴타운 기공식’이 14일 오후 개최됐다.

특히 이날 기공식 현장을 찾은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자신을 국회의원으로 3번 당선시켜준 정치적 고향인 부천 소사구에서 경기도지사 취임이후 역점사업으로 추진해온 ‘경기뉴타운사업’의 첫 삽을 뜨게 된 것에 대해 남다른 감회를 밝히며 소사 주민과 부천시민에게 거듭 감사하는 마음을 전했다.

김 지사는 이날 기념사를 통해 “여러분들을 뵈니 정말 기쁘다”고 반갑게 인사를 한 뒤 “저도 아직 집이 소사구 한신아파트 그대로이고 우리 동네”라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여러분들께서 늘 사랑해주시고, 부족한 점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언제나 따뜻하게 격려해주시고 사랑해주셔서 오늘도 기쁘게 뵙고, 아까도 제게 살 좀 쪄야 하는데 더 빠진 것 같다고 했다”며 “여러분 보시기에 흡족하지 않고 부족함이 많은 저를 늘 다듬고, 여러 가지로 도와서 잘 부려주시고 일할 수 있게 해주셔서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거듭 인사했다.

그는 “인간적으로 저는 소사구 주민, 부천시민 여러분을 언제 어디서라도 잊지 않고 늘 여러분들께서 저를 위해 보여주신 무한한 어머니같은 사랑을 명심하면서 정말 우리 정치하는 사람들이 여러분들을 섬기는 정치, 무한한 사랑을 보답하는 정치가가 돼야겠다고 생각한다”고 소사 주민과 부천시민에게 각별한 애정을 표시했다.

그는 “공무원들도 모두 여러분을 섬기고, 모시고, 사랑하는 그런 공무원이 될 것을 다시 한번 약속드린다”며 “차명진 국회의원께서 국정감사 일정임에도 불구하고 오셨다. 잘한다고 생각하면 박수 한번 보내드리자. 열심히 하고 있다”고 자신의 지역구를 물려받은 차 의원을 격려하는 것을 잊지 않았다.

그는 또 홍건표 시장에 대해서도 “여러분을 섬기기 위해 늘 열심히 뛰고 계신다. 홍건표 시장과 부천시공무원 여러분께도 박수 한 번 보내드리자”고 했고, “진종설 도의회 의장을 비롯해서 부천출신의 도의원들이 다 오셨다. 도의회에서도 늘 저를 위해 많이 밀어주시고, 부천 소사구가 특별히 뉴타운 될 수 있게 밀어준데 대해 큰 박수로 격려해드리자”고 했고, “한윤석 시의회 의장과 여러 시의원들이 오셨다. 우리나라 제일 잘하는 의원으로 일하시는데 감사드린다”고 덕담했다.

그는 “소사 뉴타운을 하면서 밤늦게까지 수십번에 걸쳐 소사구 곳곳을 다니면서 계획을 세우고, 단순히 아파트 단지가 아니라 역사를 기억하고 사람냄새가 나고 훈훈한 정성이 있으면서 모든 것이 어울리게 되고 실개천이 아름답게 흐르는 정든 고향 소사구, 인정이 흐르고 훈훈하고 멋있고 아름답게 만들기 위해 혼을 바쳐 계획해주신 총괄계획가 교수님께 감사드린다”고 했다.


△김문수 경기지사가 14일 부천시 소사구 소사본동 133의 69번지 일원 소사뉴타운지구 내 소사본9-2D구역에서 열린 경기뉴타운 기공식에서 참석한 주민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김문수 지사는 특히 “뉴타운은 정말 자칫 잘못하면 이 소사구에 정들어 살던 많은 분들이 오히려 쫓겨나서 뿌리를 잊어버리는 결과가 있을 수도 있다”며 “도에서 더 많은 분들이 소사사람들이 소사 뉴타운에 살 수 있도록 지금 사는 분과 세입자 모두가 최대한 달라지고 업그레이드된 소사구에 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고, 정든 소사를 떠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소사 뉴타운에는 철도가 완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서해안 평택을 거쳐 당진 서산으로 내려가서 전라도까지 가는 서해선 철도에 연결하는 작업을 하고 있으며, 북쪽으로는 원미구를 지나서 오정구를 지나 고양, 경의선으로 연결되는 철도가 사통팔달되는 소사구를 만들기 위해 도와 시가 힘을 합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시중에 많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GTX, 200km로 달리는 최첨단 철도가 오정구로 지나갈 것이다. 국토부에서 검토중”이라며 “부천이 모든 철도, 교통이 다 연결되고 김포공항이 가까운 살기좋은 부천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어 “계수, 범박지역은 너무 낙후돼 있다. 경기도에서 가장 낙후돼 있고, 북한도 저렇게 낙후된 곳이 없다”며 “차명진 국회의원, 홍건표 시장과 늘 이것 하나는 고쳐보자고 말을 하고 있고, 12월중으로 정비구역으로 고시하고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했다.

그는 “거의 16년에 걸쳐서 저를 부모처럼 사랑해주시고, 형님, 누님, 어머니처럼 보살펴주신 존경하는 어르신들이 많이 오셨다. 이 자리를 빌어 다시 감사드린다”고 소사 주민들에게 고마움을 재삼 표시했다.

이어, “많은 어려움이 있어도 절망하지 않고 어떤 힘든 일이 있어도 다시 일어서서 기적을 일으키는 힘은 사랑의 힘”이라며 “여러분이 뽑아주신 공직자들이 자식과 같은 마음으로, 부모를 섬기는 마음으로 늘 돌아보고 반성하면서 더 열심히 노력하겠으며, 제가 가장 사랑하고, 살고 있는 부천 소사뉴타운이 빨리, 여러분 뜻에 합당하게, 아름답고 좋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소사뉴타운지구 소사본12B구역 추진위 취소
부천시, 소사ㆍ원미뉴타운 시범지구 기반시설 추진
6천억 규모 심곡3B구역 시공사…삼성+대림 ‘컨소’ 선정 뉴타운
3천500억 규모 소사본5B구역 시공사, GSㆍSKㆍ코오롱 컨소 선정
새해 벽두 뉴타운 재개발 수주전 치열한 경쟁 예고
댓글쓰기 로그인

뉴타운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부천시, ‘중동 1기 신도시’ 도입 시..
· 부천시, 3월 1일자 274명 인사 발령…..
· 부천시, 1월 1일자 1천494명 인사 발령..
· 민주당, 1차 경선 21곳 결과 발표… 현..
· 국민의힘 공관위 8차 공천 발표… 3명..
· 부천시, ‘2024년 건축물 시가표준액’..
· 부천시, 가정폭력 대응 강화… 피해자..
· 부천시, 공공기관 대상 ‘찾아가는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