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일반
미담(美談)
사건ㆍ사고
민원 현장
현안 과제
현장 이모저모
토픽(Topic)
법원ㆍ검찰
부천 경찰
소방서
가십(Gossip)
전국 이슈
노점상 단속
교통 항공 소음
여론(poll)
언론(press)
종교
더부천 History
시사 포토

탑배너

노점상 용역단속 ‘해도 걱정, 안해도 걱정’
부천시, 용역계약 체결에 노점상 또 집단반발 
더부천 기사입력 2003-07-17 22:58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3596
| AD |
부천시의 노점상 용역단속이 매번 겉돌면서 예산만 낭비한다는 시민들의 따가운 지적과 함께 생존권 사수 차원에서 용역단속을 결사반대하는 노점상들의 집단 반발에 부딪혀 유야무야(有耶無耶)되고 있는 가운데, 또다시 수억원의 예산을 들여 용역단속 계약을 체결하자 노점상들이 또다시 반발하고 나섰다.

시는 노점상 중점관리구역인 부천역과 송내역 일대의 노점상 정비를 위해 지난 3월27일 노점상 단속용역업체인 ㈜M에이스와 1억7천여만원에 용역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4월부터 내년 2월초까지 10개월간 노점상 용역단속을 실시키로 했다.

이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전국 노점상연합회(전노련) 부천지회는 지난 8일 오후 부천북부역광장에서 ‘노점단속 철폐, 용역단속 해체를 위한 결의대회’를 갖고 원미구청 앞까지 가두행진을 벌였다.

전노련 부천지회측은 생존권 사수 차원에서 노점상 용역단속을 벌일 경우 강력하게 맞서기로 해 앞으로 노점상 용역단속에 따른 충돌 등의 사태가 우려되고 있다.

더구나 부천시는 이번 노점상 용역단속을 체결하면서 단속용역지역을 부천 전역으로 규정해 놓고 있지만 시승격 30주년을 맞아 오는 10월까지는 크고작은 야외 문화예술행사를 열 예정이어서 벌써부터 노점상 용역단속이 과연 효과적으로 이뤄질 수 있겠느냐는 회의론마저 제기되고 있다.

또한 전방위 노점상 용역단속이 이뤄지지 않고 중점관리지역인 부천역과 송내역 일대에만 국한된 노점상 단속용역이 이뤄질 경우에도 최근 들어서는 중앙공원과 부천종합운동장 놀이시설 주변 일대도 노점상들이 부쩍 늘어나 한정된 노점단속에 따른 형평성 문제도 제기될 수 밖에 없는 실정이다.

시 관계자는 “노점상 용역단속 계약을 체결한 만큼 우선 중점관리지역을 중심으로 효과적인 단속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시, 허가 노점 ‘햇살가게’ 운영자 85명 교육
부천시, 허가 노점 ‘햇살가게’ 운영자 97명 교육
‘노점, 햇살되다’… 부천시, 노점정책 상생기록 ‘백서’ 발간
국민대통합위, 부천시 ‘노점 갈등 해결’ 현장 방문
‘부천시 노점갈등 해결 사례’… 전국 ‘최우수상’ 차지
댓글쓰기 로그인

사회
· 부천시·LH, 대장신도시 성공적 추진 ..
· 제11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의장에 민주..
· 부천시 주민자치회, ‘광역동 폐지, 일..
· 경기도 ‘오존(O3) 주의보’ 발령- 8월..
· [코로나19] 부천시, 8월 12일 신규 확..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12만8천71..
· 부천도시공사, 부천시 일․쉼지원..
· 부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 30년 만에 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