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O

시민사회단체
성명ㆍ논평
지역 이슈
자원봉사
외국인/다문화
부천Y녹색가게

탑배너

평화와 자치 부천연대, 인권 강사단 양성교육
오는 17일부터 9월2일까지 매주 월요일 실시
선착순 20명 모집… 수료후 학교현장 인권교육 
더부천 기사입력 2013-06-11 14:01 l 부천의 참언론- The부천 storm@thebucheon.com 조회 6728

‘평화와 자치를 열어가는 부천연대’(원미구 중동 1289 팰리스카운티 아이파크상가 311호)는 부천시 후원으로 오는 17일부터 9월2일까지 매주 월요일(오전 10시~ 오후 1시)마다 총 11회에 걸쳐 ‘인권 강사단 양성교육’을 실시히기로 하고 선착순 20명을 모집한다.

‘다른 생각, 같은 우리, 즐거운 인권!’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교육은 ‘경기도 학생 인권 조례’ 제정 이후 '학생 인권'에 대한 다양한 시대적 요구에 맞춰 '인권'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전문적인 강사를 배출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올해로 제4기를 맞이한다.

부천 관내 학생 및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인권’에 대한 기초 지식과 지역의 인권 감수성을 높이는 역할을 하고 있는 ‘인권 강사단 양성교육’을 수료하면 현재 부천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권 강사들과 함께 ‘찾아가는 인권교육’을 통해 현장 경험을 쌓게 된다.

| AD |
인권 강사단 양성교육은 인권교육센터 ‘들’과 한국 비폭력 대화센터의 강사진이 인권에 대한 일반적인 내용부터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고, 기존 교육 수료생들과의 만남을 통해 ‘인권’을 통해 바뀐 자신의 삶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갖는다.

교육을 수료한 후 ‘인권 밴드’ 소속 회원으로 공부를 이어갈 수 있으며, 하반기에는 부천 관내 초·중·고에서 ‘찾아가는 인권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 참가 문의 및 신청 방법은 ‘평화와 자치를 열어가는 부천연대’(cafe.daum.net/bspsloveㆍ바로 가기 클릭) 게시판 또는 전화(☎032-656-8150·신재란 사무국장 010-5277-0174)로 하면 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NGO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부천도시공사, ‘지방공기업 발전’ 행..
· 22대 총선 민주당 압승… 표심 ‘정권..
· 22대 총선 부천시 유권자… •갑..
· 경기도, 가족친화경영 진단 컨설팅 참..
· 경기도, 비정규직 노동자 동아리 활동..
· 부천소사경찰서. 보이스피싱 피의자 검..
· ‘경기공유학교’ 31개 지역 안정적 출..
· 경기도, 4월 ‘정보취약계층 독서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