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O

시민사회단체
성명ㆍ논평
지역 이슈
자원봉사
외국인/다문화
부천Y녹색가게

탑배너

iCOOP 생협, ‘희망 젖소 기금’ 부천서 전달식
7월1일 낮 12시30분 부천시민학습원에서
전북 진안군 데미샘목장에 4천500여만원
브루셀라 발병 모든 젖소 살처분 시련겪어 
더부천 기사입력 2013-06-27 10:04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6788

소비자생활협동조합 iCOOP(아이쿱) 생협은 오는 7월1일 낮 12시30분 부천시만학습원에서 전북 진안군 데미샘목장에 ‘희망 젖소 입식 기금’ 전달식을 갖는다.

이번 전달식은 iCOOP 생협과 유기농 우유 직거래를 해오는 데미샘목장이 지난 지난 3월 원인모를 감염으로 인해 젖소 65마리 중 브루셀라균 양성우 4두, 의심우 10두 판정을 받아 관계기관의 권유를 따라 동거 젖소 51두를 포함한 모든 젖소를 살처분하는 시련에 맞딱뜨렸다.

이같은 안타까운 사연이 iCOOP 생협 조합원들에게 알려진 것은 지난 4월초로, 생산자인 데미샘목장에게 힘을 보태기 위해 ‘희망 젖소 입식 기금 모금운동’을 전개, 한달새 전국 9천여명의 소비자들이 십시일반 참여해 젖소 10마리를 입식할 수 있는 4천500여만원을 모금했다.

7월1일 부천시민학습원에서 열리는 ‘희망 젖소 입식 기금 전달식’에서는 기금 모금에 참여한 소비자들을 비롯해 iCOOP생협 관계자 40여명이 참석, 데미샘목장에 기금과 함께 iCOOP 생협과 데미샘목장의 신뢰를 상징하는 현판을 전달할 예정이다.

iCOOP 생협 관계자는 “생산자와 소비자의 상생을 중요시하는 조합원들 덕분에 어려움을 나눌 수 있는 방법을 찾았다”면서 “이번에 전달하는 기금은 목장 식구들이 겪은 아픔에 비하면 적은 금액이지만 희망과 용기를 전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AD |
데미샘목장 서욱현 목장주는 “목장 식구들에게 iCOOP생협 조합원은 희망”이라며 “그간의 걱정을 깨끗이 씻고 계속해서 더 좋은 유기농 우유를 만들기 위해 준비하고 노력할 것”아라고 각오를 밝혔다고 iCOOP 생협 측은 전했다.

한편, iCOOP 생협의 이번 ‘희망 젖소 입식 기금’ 모금운동은 윤리적인 소비와 생산을 위해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나선 ‘생산자·소비자 상생’을 실천하는 협동조합의 긍정적인 사례로, 무엇보다 사료값 인상과 원유가격 연동제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낙농가를 소비자가 직접 도와 산지에 활력을 불어넣는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하겠다.

이번 ‘희망 젖소 기금’ 전달식 관련 문의는 iCOOP 생협(☎031-428-3224, 010-5475-1597)으로 하면 된다. * iCOOP 생협 홈페이지(www.icoop.or.krㆍ바로 가기 클릭).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NGO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제28회 BIFAN, 부천초이스 장편 작품상..
· [인터뷰] 서영석 국회의원… “효능감..
· 제28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
· 트럼프 유세 도중 피격… 연단 뒤로 급..
·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초복이..
· 경기도, 반려마루에서 반려동물 보호..
· 부천권 3개경찰서•부천시, ‘범..
· 경기도, ‘반지하 거주민 주거상향 3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