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O

시민사회단체
성명ㆍ논평
지역 이슈
자원봉사
외국인/다문화
부천Y녹색가게

탑배너

부천시 승격 40주년 기념 ‘소나기’ 프로그램 진행
‘시민의 소중한 재능나눔으로 착한 부천 만나기’
전문지식·기술 없어도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 
더부천 기사입력 2013-07-03 11:36 l 부천의 참언론- The부천 storm@thebucheon.com 조회 3889
| AD |
부천시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올해 시 승격 40주년을 맞아 시민의 재능나눔으로 부천시의 생일을 축하하는 ‘소나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소나기는 ‘시민의 중한 재능 눔으로 착한 부천 만나’의 줄임말로, ▲임산부를 위한 재능나눔’ ▲부천이랑 동갑내기 봉사하기 ▲다문화가정을 위한 재능나눔 ▲문화로 함께 만나는 재능나눔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전문 지식이나 기술이 없어도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임산부를 위한 재능나눔은 오는 16일 오전 10시부터 부천시민학습원 2층에서 진행된다. 임산부들이 배냇저고리 등 출산용품을 만들어 다문화가정 및 저소득 가정에 아이의 태명으로 기증하는 사업이다. 모집 인원은 15명이다.

▲부천이랑 동갑내기 봉사하기는 8월24일 오전 10시 부천시청 앞 중앙공원 야외음악당에서 열린다. 40대 또는 나이에 숫자 ‘4’가 포함된 부천시민이면 가족, 연인 등 2명 이상이 참여 가능하다. 석화공예 전문강사 전수연 씨와 함께 석화공예, 리본공예, 미니 정원 등을 만들어 지역아동센터에 기부한다.

▲문화로 함께 만나는 재능나눔은 8월31일 오전 10시 부천 관내 도서관 앞에서 진행된다. 자원봉사자들은 책을 담는 독서상자 만들기와 가져온 책을 독서상자에 함께 넣어 보낸다. 도서관 별로 행사 내용을 안내할 예정이다.

▲다문화가족 재능나눔은 7월과 8월중에 부천 거주 다문화가족이 천연 모기 퇴치제, 제습제 등을 만들어 독거 어르신 가정에 전달하는 것으로, 20명을 모집해 부천시민학습원 2층 부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 실시하며 정확한 일정은 추후 안내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나눔포털 사이트(www.1365.go.krㆍ바로 가기 클릭)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문의는 부천시 자원봉사센터(☎032-324-0166)로 하면 된다. 홈페이지(www.pcvolunteer.or.krㆍ바로 가기 클릭), 페이스북(www.facebook.com/pcvt1365ㆍ바로 가기 클릭).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NGO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부천시·LH, 대장신도시 성공적 추진 ..
· 제11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의장에 민주..
· 부천시 주민자치회, ‘광역동 폐지, 일..
· 경기도 ‘오존(O3) 주의보’ 발령- 8월..
· [코로나19] 부천시, 8월 12일 신규 확..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12만8천71..
· 부천도시공사, 부천시 일․쉼지원..
· 부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 30년 만에 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