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ㆍ의료

이슈 & 정보
보건소
병원ㆍ약국
건보공단
음식/맛집
패션ㆍ요리
취미ㆍ여행
가족ㆍ육아
전염병➜감염병
반려동물

탑배너

부천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조부모 교육 3회 실시
‘행복한 조부모 되기’… 8월30일·9월6일 12일
‘세살마을 부모교육’… 강사진 국내 최고 전문가  
더부천 기사입력 2013-08-10 11:30 l 부천의 참언론- The부천 storm@thebucheon.com 조회 4579

지난 2006년 8월1일 개소해 여성가족부의 새로운 가족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는 부천시 건강가정지원센터(원미구 상1동 복사골문화센터 5층 소재)는 영·유아기 손자와 손녀가 있는 조부모와 예비 조부모를 대상으로 '행복한 조부모 되기” 교육 프로그램을 오는 8월30일과 9월6일, 12일 등 3회에 걸쳐 실시한다.

이번 조부모 교육은 삼성생명, 여성가족부, 가천대가 함께하는 ‘2013 세살마을 조부모 교육’ 프로그램으로, 빠르게 변화한 시대에 따라 달라진 양육 방식과 맞벌이 부부 증가 등 육아에서 조부모의 역할이 점차 중요해짐에 따라 영·유아기 손자녀를 두거나, 둘 예정인 조부모들에게 다양한 육아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나와 생명 존중과 건강하고 행복한 가족문화 형성이라는 세살마을 부모교육의 취지 아래 행복한 조부모가 되고 싶은 분들에게 손자녀들이 자라는 과정을 이해하고 건강하고 똑똑하게 자라도록 도와주는 방법을 익히도록 한다.

이번 교육은 손자녀 양육과 관련된 갈등해결 방법과 조부모 역할 및 가치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새로운 인식을 통해 손자녀와의 정서적 유대감을 증진시켜 손자녀 양육의 스트레스 완화 및 긍정적인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계기와 더불어 손자녀를 맡기는 부모의 부담감을 덜어주는 더는 효과도 기대된다.

교육일정 및 내용은 8월30일(오전 10시30분~ 낮 12시)에는 ‘나의 삶, 나의 건강’이란 주제로 조부모의 역할·조부모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안전사고 대처방법·영유아 신체 발달 놀이감 등을 배우게 된다.

9월6일(오전 10시30분~ 닞12시)에는 ‘나의 사랑, 나의 아이’라는 주제로 영유아 발달에 적합한 연령별 놀이감·손자녀와 재미있게 놀이하는 법·재미있는 그림책 읽기 등을 알려준다.
| AD |
9월12일(오전 10시30분~ 낮 12시)에는 ‘즐거운 우리집’이란 주제로 대화 및 양육방식의 차이에 따른 갈등 사례·가족과 관련된 영화 및 드라마 감상·드라마 및 영화를 통해 가족의 의미 찾기 등을 일깨우게 된다.

참가 대상은 손자·손녀를 돌보고 있거나 돌볼 예정, 자녀가 결혼 또는 출산을 준비중이거나 앞둔 조부모와 예비 조부모리면 부부, 친구, 이웃, 개인 등 누구나 무료로 참가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부천시 건강가정지원센터를 방문 및 전화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받으며, 2회 이상 출석해 수료시 소정의 기념품(홍삼캔디와 우산)을 증정한다. 기타 문의= 부천시 건강기정지원센터 ☎(032)326-4212, 320-6443, 홈페이지(bucheon.familynet.or.krㆍ바로 가기 클릭).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아이 돌보미’ 집담회(集談會)… 돌봄 역량 강화
부천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위기가족 지원 민관 네트워크 회의’ 개최
부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2022년 활동보고회·송년모임 ‘행복한 동행’ 개최
부천시 건강가정지원센터, 돌봄기관 네트워크 구축 포럼 개최
부천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차량나눔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
댓글쓰기 로그인

건강ㆍ의료
· [U-20월드컵] 한국, 나이지리아와 연장..
· 부천시의회, ‘성비위 의혹’ 박성호 ..
· 부천시, 2월 1일자 52명 인사발령… 문..
· 경기도 국제교육원, 교사 대상 온·오..
· 부천문화재단, 세계 환경의 날 가념 생..
· 경기도-문호리리버마켓, 구 청사 자역..
· 지하철 환승역 구급출동 6건 중 1건은..
· 경기도, ‘제5회 경기도민 정책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