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ㆍ복지

에너지 정책
재활용ㆍ청소
복지시설
아동ㆍ청소년
여성
노인
장애인
자전거 문화
식물원/주말농장
수목원
하천ㆍ시민의강
산과 식목
주거문화
지역복지
다문화
반려동물

탑배너

원종사회복지관, ‘문화나눔 한마당’ 4월19일 개장식
오후 2시부터 오정대공원에서 열려
‘주민들 참여 만들어가는 마을축제’
10월까지 매월 셋째주 토요일 개최 
더부천 기사입력 2014-04-10 15:08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7302


사진은 지난해 열린 ‘문화나눔 한마당’행사 모습.

| AD |

부천시 원종사회복지관(관장 홍갑표)은 우리어울림네트워크(회장 안숙형)와 함께 주민이 만들어 가는 마을축제인 ‘문화나눔 한마당’의 2014년 첫 개장행사를 오는 19일 오후 2시부터 오정대공원 야외무대에서 개최한다.

‘문화나눔 한마당’은 2006년 시작돼 올해로 9년째를 맞이하며, 자발적으로 조직된 지역주민들이 진행하는 마을축제로 다양한 문화를 향유하는 장이자 마을 주민들의 소통공간이 되고 있다.

문화나눔 한마당은 ▲나눔(장터)마당 ▲문화(공연)마당 ▲체험(부스)마당을 운영하며, 사전 신청을 통해 모든 지역주민들의 참여가 가능하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문화나눔 한마당’의 나눔(정터)마당에서 물품을 파는 모습.

올해 나눔(장터)마당에서는 ‘아나바다’(아껴 쓰고 나눠 쓰고 바꿔 쓰고 다시 쓰고)를 통해 팔고 싶은 물품은 물론 자신의 재능, 직접 키운 작물 등 다양한 물품 판매가 가능하며, 특히 총 7차례에 걸쳐 나눔(장터)마당에 모두 참여한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나눔(장터)마당 수익금의 일부는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기부금으로 받아 지역사회를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2014년 문화나눔 한마당’은 4월부터 10월까지 매월 셋째주 토요일 오후 오정대공원 야외무대에서 진행되며, 성곡 새마을금고에서 후원한다. 기타 문의는 원종종합사회복지관 지역복지팀(☎032-681-0110)으로 하면 된다.


▲4월19일 오후 2시부터 오정대공원에서 열리는 2014년 문화나눔 한마당 행사 진행표.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환경ㆍ복지
· [K리그2] 부천FC, 전남과 1-1 무승부…..
· 제28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
· 제28회 BIFAN, 국내 국제영화제 최초 ..
· 부천지속협, ‘SDGs마을학교 환경활동..
· 부천희망재단, ‘제8회 임원 초청 자선..
· [K리그2]부천FC, 긴~휴식 끝내고 6월 ..
· 부천시 일쉼지원센터, ‘2024 찾아가는..
· 경기도 중부권·북부권, 남부권·동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