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ㆍ복지

에너지 정책
재활용ㆍ청소
복지시설
아동ㆍ청소년
여성
노인
장애인
자전거 문화
식물원/주말농장
수목원
하천ㆍ시민의강
산과 식목
주거문화
지역복지
다문화
반려동물

탑배너

평화비빔밥 815그룻 나눔… ‘오정뜰 어울림 한마당’ 성료
부천청소년문화축제 Fantastic Youth도 열려
다양한 계층이 어우러지는 소통의 장 마련 
더부천 기사입력 2014-08-18 14:17 l 부천의 참언론- The부천 storm@thebucheon.com 조회 8037

| AD |

부천시 원종종합사회복지관(관장 홍갑표)과 우리어울림네트워크(회장 안숙형)가 공동 주최하는 오정구 마을축제인 ‘제57회 오정뜰 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지난 16일 오정대공원 야외무대에서 열렸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부천시민 통일문화제 일환으로 ‘평화비빔밥 815그릇 나눔’과 ‘부천청소년문화축제 판타스틱 유스(Fantastic Youth)’가 함께 진행돼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평회비빔밥 815그릇 나눔 행사에서는 우리사회 존재하는 다양한 갈등을 넘어 평화로운 사회로 가기 위해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주민들의 노력들에 대해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소통, 배려, 사랑의 요소들이 화합해 평화로운 사회로 이어질 것이라는 희망을 비빔밥 재료에 의미를 담아 비빔밥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평화비빔밥 815그릇 나눔 행사에는 원혜영 국회의원(부천 오정구)을 비롯해 안병도 새누리당 오정당협위원장, 이필구 경기도의원, 서헌성·원정은·최갑철 시의원, 백선기 부천시민연합 이사 등이 참여했다.

또 ‘부천청소년문화축제 판타스틱 유스(Fantastic Youth)’에는 12개 청소년 공연팀이 출전해 노래와 밴드, 댄스 경연으로 펼쳐 대상에는 DIVE가 차지했고, 롤릭이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8개팀이 입상해 오는 9월27일 석왕사에서 열리는 Fantastic Youth 본선에 출전한다.

이날 행사에는 주민동아리 강타(난타)와 오원노래단(합창) 공연과 함께 리듬몬스터, 이미희 필무용단, 진앤필 컴퍼니, 화이트엔젤스가 축하 공연을 펼치는 등 문화를 매개로 하는 마을축제를 통해 다양한 계층이 어우러지는 소통의 장과 더불어 주민 화합을 도모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갖도록 했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환경ㆍ복지
· [K리그2] 부천FC, 전남과 1-1 무승부…..
· 제28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
· 제28회 BIFAN, 국내 국제영화제 최초 ..
· 부천지속협, ‘SDGs마을학교 환경활동..
· 부천희망재단, ‘제8회 임원 초청 자선..
· [K리그2]부천FC, 긴~휴식 끝내고 6월 ..
· 부천시 일쉼지원센터, ‘2024 찾아가는..
· 경기도 중부권·북부권, 남부권·동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