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

인사ㆍ동정
인터뷰
모임ㆍ행사
궂긴 소식
기쁜 소식
각종 단체
부천People
부천방문 명사
향우회
보훈단체
트위터

탑배너

김문호 의장, ‘아이스 버킷 챌린지’ 동참
다음 주자 김한태 부의장 등 3명 지명 
더부천 기사입력 2014-09-03 17:48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5676


3일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한 김문호 부천시의회 의장. 2014.9.3 /사진= 부천시의회사무국

| AD |

김문호 부천시의회 의장이 루게릭병 환자를 돕기 위한 ‘아이스 버킷 챌린지(Ice Bucket Challenge)’에 동참했다.

김문호 의장은 3일 오후 5시 시의회 앞에서 어제(2일) 김만수 부천시장의 지명에 의해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참여해 정재현 시의원 등이 들이붓는 얼음물을 뒤집어 썼고, 한국ALS(근위축성 측상경화증ㆍ루게릭병)협회에 100달러(한화 10만원)를 기부하기로 했다.

김 의장은 “10여년 전 친척 중에 루게릭병으로 세상을 떠난 사람이 있었는데, 이런 행사가 그때도 있었다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다”며 “루게릭병 뿐만 아니라 희귀난치병 환자들이 하루 빨리 치유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 의장은 다음 주자로 김한태 부의장과 부천시의회 자매의회인 서산시의회 장승재 의장 그리고 부천시 자매도시인 베이커스필드시 켄위어(Ken Weir) 부시장을 지명했다.

◇Tip- ‘아이스 버킷 챌린지’= 근위축성 측색 경화증(루게릭 병)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고 기부 활성화를 위해 한 사람이 머리에 얼음물을 뒤집어쓰는 것으로, 올해 여름에 시작돼 유명 인사들이 참여하면서 SNS를 통해 급격히 퍼져 나가고 있다.

참가자는 우선 동영상을 통해 이 도전을 할 3명의 사람을 지목하고, 24시간 내에 이 도전을 받아 얼음물을 뒤집어 쓰던지 100달러를 미국 ALS 협회에 기부하든지 선택하도록 하고 있으며, 기부를 하면서도 얼음물을 뒤집어 쓰는 사람들도 상당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김기명 회장, 루게릭환자 돕기 100달러 기부
김한태 부의장, 루게릭환자 돕기 100달러 기부
김만수 부천시장, ‘아이스 버킷 챌린지’ 동참
김만수 부천시장, ‘아이스 버킷 챌린지’ 동참
댓글쓰기 로그인

사람들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3만5천117..
· 서영석 국민의힘 부천시장 후보, ‘과..
· 부천시의회, 제258회 임시회 21일 개회..
· [코로나19] 부천시, 5월 16일 236명 확..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1만3천296..
· 경기도, 청소년부모 생활 안정ㆍ자립 ..
· 경기도, 심야 택시 승차난 해소 위해 ..
· [코로나19] 부천시, 5월 15일 357명 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