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ㆍ연예

스포츠 부천
축구
부천FC
야구
농구
육상ㆍ마라톤
기타 종목
학교 운동부
올림픽
월드컵
아시안게임
세계선수권
생활체육
레저/여행
연예계 소식
전국체전
골프
체육계 소식

탑배너

경기도, 2011년 전국체전 상징물 공모
대회 엠블럼ㆍ마스코트ㆍ포스터ㆍ구호ㆍ표어 등
5월 한달간 공모… 33명에게 총 2천500만원 상금 
더부천 기사입력 2010-04-29 17:03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6806
| AD |
경기도가 2011년 경기도에서 개최되는 제92회 전국체육대회 상징물을 공모한다.

도는 지난 1989년 이후 22년 만에 경기도에서 열리는 체전을 1천200만 경기도민과 온 국민이 화합하고 참여하는 축제 분위기 속에서 성공적으로 치르기 위해 대회 상징물을 공개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대상은 총 5종 11점으로, 대회마크(엠블럼) 1점, 마스코트 1점, 포스터 3점, 구호 1점, 표어 5점이며 응모기간은 5월 한달간으로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방법은 각 종류별로 별도 접수하되 대회마크(엠블럼), 마스코트, 포스터는 작품규격에 맞춰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고, 구호 및 표어는 직접 방문, 우편, e-mail로 접수를 받는다.

경기도 홈페이지(www.design.gg.go.krㆍ바로 가기 클릭)에 접속해 ‘참여마당→ 공지 및 이벤트’ 란을 참조하면 된다.

이번에 공모하는 상징물 작품의 주요 콘셉트는 새천년을 이끌어가는 메가시티(Megacity) 조성, 세계 일류 수준의 비즈니스 인프라 구축, 경기도만의 참살이 구현, 자랑스러운 경기도 만들기, 평화협력 기반 마련 등 세계 속으로 뻗어가는 경기도를 상징하고 함축하는 내용과 경기도 상징 심벌마크와 캐릭터(블루링) 의미를 포함하고 전국체육대회 규정 ‘굳센 체력, 알찬 단결, 빛나는 전진’의 의미를 포함한 내용의 작품이다.

당선작 발표 및 시상은 경기도 상징물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오는 6월중 개별통지하고 경기도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당선작은 경기도에 귀속되며 대회마크(엠블렘)와 마스코트 최우수작은 각 300만원, 포스터 최우수작 200만원, 구호 및 표어 최우수작은 각 10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하는 등 총 33명의 당선자에게 총 2천50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경기도는 이번 전국체전 상징물 공모 작품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 공모 참여율을 제고하기 위해 도 홈페이지 홍보 외에 전국대학교 디자인 관련 학부, 디자인 전문기관, 중앙부처, 전국 지자체 등에 참여와 협조를 당부하는 공문을 일제히 발송할 계획이다. 문의= 전국체전 추진기획단 ☎(031)8008-6172.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전국체전, 부천시선수단 금·은·동 각 8개 획득
<제92회 전국체전> 부천시 5개 종목 열려
경기도, 오는 10월 전국체전 홍보 SNS 개설
‘제92회 전국체육대회’ 자원봉사자 모집
오는 10월 제92회 전국체전, 부천서 5개 종목 열려
댓글쓰기 로그인

스포츠ㆍ연예
· 부천시, ‘주정차단속 ARS 알림서비스..
·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 기념사업’..
· 부천시, 2월 1일자 52명 인사발령… 문..
· 상동도서관, 시민 작가 980명 발간 도..
· 부천시보건소, ‘암 예방의 날’ 맞아..
· 조용익 부천시장, ‘바로간다! 현장대..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1만283명,..
· 경기도, ‘중소기업 해외유통망 진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