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ㆍ예술

문화예술 이슈
공연 전시 행사
부천문화재단
부천예총
복사골예술제
부천필
시립박물관(테마박물관)
단체ㆍ동아리
부천문화원
무형문화엑스포
문화ㆍ예술인
봄꽃 축제
문화공간&시설
부천시립예술단
부천아트센터

탑배너

부천문화재단, 4년 연속 무지개다리 지원사업 선정
3년동안 총 4억5천만원 지원받아
‘부천다양성 다다(多多) 사업’ 추진 
더부천 기사입력 2015-03-03 11:24 l 부천의 참언론- The부천 storm@thebucheon.com 조회 5316
| AD |
부천문화재단(대표 김용수)의 ‘부천다양성 다다(多多) 사업’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2015 무지개다리 지원사업’에 4년 연속 선정됐으며, 지원금액도 전국 최대 규모로 3년간 총 4억5천만원을 지원받는다.

‘무지개다리 지원사업’은 문화다양성 증진정책의 대표 사업으로, 이주민·탈북민·장애인 등 다양한 주체들의 문화적 표출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 간 소통과 교류를 촉진해 한국의 문화다양성을 확산하고자 2012년부터 시작됐으며, 올해는 전국 36개 기관이 지원해 23개 기관이 선정됐다.

부천문화재단은 문화도시 부천의 다양성 지수를 높이는 정책과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2012년에는 ‘세 친구 어깨동무’, 2013년에는 ‘문화 다양성 확산을 위한 경기컨소시엄’, 2014년에는 ‘부천은 다양성’이라는 이름으로 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이 가운데 ‘강남시장 마을축제’는 지역 공동체의 변화를 이끌어내 전국적인 주목을 받으며 우수사례로 손꼽혔다.

‘부천다양성 다다(多多) 사업’은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부천라운드’와 생활 속으로 찾아가는 문화다양성 교육 ‘상호문화 이해활동’, 그리고 취미를 매개로 문화적 배경이 다른 다양한 이들이 어울리는 ‘취미공동체’ 등 지난 3년간 지속해온 사업들을 심화 확장해 진행할 계획이다.

다다(多多)는 모든 것, 많다, 풍부하다는 뜻으로 문화적 차이를 인정·보호·존중하는 사회통합과 공존을 추구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올해는 ‘별별스튜디오’와 ‘별별플레이숍’ 사업이 다양성 콘텐츠 기획 개발과 전문 인력 역량 강화 교육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특히 지역 곳곳에 자리한 작은 문화공간을 발굴해 지원하는 ‘별별공간 네트워크’ 사업을 통해 거점공간을 만들고 문화다양성의 가치를 시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부천문화재단 생활문화사업팀 정희숙 차장은 “부천문화재단은 지난 3년간 무지개다리 사업의 전국적인 모범사례를 만들어 온 만큼 올해는 중소도시 문화다양성 확산의 모델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사업 방향을 밝혔다. ☎(032)320-6331, 홈페이지(www.bcf.or.krㆍ바로 가기 클릭).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문화ㆍ예술
· 김동연 경기도자사, 제22대 국회 당선..
· 제28회 BIFAN, 국내 국제영화제 최초 ..
· 22대 총선 부천시 유권자… •갑..
· 부천시, ‘마을리더 양성 교육’ 수강..
· .부천시, 상반기 상수도요금 체납액 특..
· 경기도농기원, 꽃 특성 우수한 칼랑코..
· 경기도, ‘참여로 바꾸는 우리마을’ ..
· 경기도, ‘안심 수출보험 지원사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