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일반
미담(美談)
사건ㆍ사고
민원 현장
현안 과제
현장 이모저모
토픽(Topic)
법원ㆍ검찰
부천 경찰
소방서
가십(Gossip)
전국 이슈
노점상 단속
교통 항공 소음
여론(poll)
언론(press)
종교
더부천 History
시사 포토

탑배너

19일 오후 2시 전국민 민방공 대피훈련 실시
15분간 주민 이동 및 차량 운행 통제 
더부천 기사입력 2015-08-19 10:55 l 부천의 참언론- The부천 storm@thebucheon.com 조회 3986
| AD |
19일 오후 2시 제399차 민방위의 날 민방공 대피훈련이 전국적으로 실시된다.

국민안전처(장관 박인용)에 따르면 이번 민방공 대피훈련은 위협이 고조되고 있는 북의 장사정포나 미사일 도발과 같은 공습 상황에 대비하는 민방공 대피훈련으로 전국 읍 이상 모든 지역(접경지역은 면지역 포함)에서 동시에 실시된다.

특히 최근 메르스 사태이후 전염병 확산상황에 대한 위기시 국민행동요령의 교육과 홍보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관공서와 주요 산업체에서는 생물방어 훈련을 실시하고, 주요 대피장소에서는 생활안전·안보 교육시 생물방어 국민행동요령에 대한 교육을 함께 실시할 계획이다.

19일 오후 2시 정각에 훈련공습경보가 발령되면 15분간 주민 이동 및 차량 운행이 통제되고, 국민들은 대피 유도 요원의 안내에 따라 가까운 지하 대피소나 지하보도 등 공습상황으로부터 안전한 곳으로 대피하고, 운행 중인 차량은 도로 오른쪽에 정차하면 된다.

오후 2시15분 경계경보가 발령되면 국민들은 대피소에서 나와 경계태세를 유지하면서 통행하다가 경보해제 발령 후에는 정상 활동으로 복귀하면 된다.

국민안전처는 국민 불편과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병원은 정상 진료하도록 했다.

또한 훈련시간 20분 동안은 전국 라디오방송을 통해 국가 안보태세와 훈련의 중요성, 전염병 대비 등 비상시 국민행동요령에 대하여 방송될 예정이다.

특히 이날 방송에는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진영 위원장이 특별 출연해 올해 9월22일 창설 40주년을 맞는 민방위의 ‘새로운 비젼과 앞으로 나아갈 길’에 대해 제시할 계획이다.

국민안전처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기 위해 실시되는 이번 훈련에 국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사회
· [U-23 아시안컵] ‘이영준 멀티골’ 황..
· 부천국제만화마켓(BICOM), ‘2024년 경..
· 22대 총선 부천시 유권자… •갑..
· 경기도교육청 남부유아체험교육원, ‘..
· 한국도자재단, ‘2024 경기도자비엔날..
· 경기도농수산진흥원, 구내식당에 잔반..
· 경기도 최초 개서 수원소방서 ‘옛터 ..
· 부천아트벙커B39, ‘벙커스데이 시즌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