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ㆍ예술

문화예술 이슈
공연 전시 행사
부천문화재단
부천예총
복사골예술제
부천필
시립박물관(테마박물관)
단체ㆍ동아리
부천문화원
무형문화엑스포
문화ㆍ예술인
봄꽃 축제
문화공간&시설
부천시립예술단

탑배너

경기필하모닉 행복나눔 무료 콘서트… 9월4일 부천서 열려
오후 7시30분 부천시민회관 대공연장 
더부천 기사입력 2015-08-20 10:32 l 부천의 참언론- The부천 storm@thebucheon.com 조회 5414
| AD |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행복나눔 무료 콘서트가 9월4일 오후 7시30분 부천시민회관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은 국내에서 잘 연주되지 않는 프로코피예프 심포니와 트롬본 콘체르토를 전반부에 연주하고 많은 사람들이 즐겨 듣는 베토벤 교향곡 ‘전원’을 후반부에 배치해 대중적이면서 특색 있는 공연을 선보인다.

공연은 작곡가 프로코피에프의 고전교향곡(Prokofiev.S Classical Symphony), 스칸디나비아 출신 여류 작곡가 그륀달의 트롬본과 오케스트라를 위한 협주곡(Grondahl.L- Concerto for Trombone and Orchestra), 베토벤의 전원교향곡(Beethoven Symphony No.6 ‘Pastorale’) 등 3곡을 연주하고, 인터미션을 포함해 90분간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코피에프의 고전교향곡(Prokofiev.S Classical Symphony)은 18세기 고전주의 시대의 하이든 혹은 모차르트의 양식을 20세기에 재현하고 있다. 1918년 4월 21일 페트로그라드에서 작곡자 자신의 지휘로 초연됐으며, 이전 곡과는 달리 피아노 없이 작곡하려는 의도에 따라서 명확한 선율과 단순한 화성을 중심으로 곡을 진행시킨다. 하이든의 현대적인 기법으로 곡을 완성해 과격하던 과거의 작품과는 차별성을 지니며 4악장으로 나뉜다.

그륀달의 트롬본과 오케스트라 협주곡(Grondahl.L- Concerto for Trombone and Orchestra)은 작곡가 Launy Grondahl이 1924년 이탈리아에 머무를 때 쓴 곡으로, 그가 13세인 바이올리니스트 시절 코펜하겐의 카지노 극장 오케스트라의 트럼본 섹션에 감명을 받아 쓴 곡이다. 이 곡은 총 3악장으로, 제1악장 Moderato assai ma molto maestoso, 제2악장 Quasi una Leggenda: Andante grave, 제3악장 Finale: Maestoso - Rondo로 이루어져 있다.

베토벤의 전원교향곡(Beethoven Symphony No.6 ‘Pastorale’)은 베토벤 교향곡 5번(운명교향곡)과는 대조적으로 밝음이 가득한 곡으로, ‘전원(Pastorale)’이라는 표제를 베토벤이 직접 붙인 작품으로, 각 악장이 묘사라기 보다는 감정의 표현인 점이 특징적이며 ‘자연이 주는 평화로움’을 형상화하고 있다.

지휘는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인 성시연 씨가 나서고, 임현수 현 경기필하모닉 트롬본 수석 단원이 협연을 펼친다.

이번 연주회는 부천시민을 위해 전석 무료이지만, 선착순 예매를 받아 지정좌석제로 운영된다. 예매권은 당일 공연 1시간 전 현장에서 좌석권으로 배포한다.

공연 예매는 부천문화재단 공연사업팀 전화(☎032-320-6456) 또는 부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bcf.or.krㆍ바로 가기 클릭)으로 하면 된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문화ㆍ예술
· [전문] 윤석열 대통령 취임 100일 첫 ..
· 제11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의장에 민주..
· 부천시 주민자치회, ‘광역동 폐지, 일..
·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 17일 취임…..
· 부천도시공사, 부천소사경찰서 공영주..
· 부천시, ‘스마트경로당 정책 자문 보..
· 부천시, ‘2022 부천 레지던시’ 입주..
· 부천시, 8월 22~25일 ‘2022년 을지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