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

인사ㆍ동정
인터뷰
모임ㆍ행사
궂긴 소식
기쁜 소식
각종 단체
부천People
부천방문 명사
향우회
보훈단체
트위터

탑배너

부천 민주평통, 17기 제2차 정기회의 개최
‘통일준비의 지방화’ 관련 논의 
더부천 기사입력 2015-12-03 10:56 l 부천의 참언론- The부천 storm@thebucheon.com 조회 4474


2일 부천시청 소통마당에서 열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부천시협의회 ‘2015년 4분기 통일 의견 수렴 및 17기 제2차 정기회의’에서 김기명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부천 민주평통 제공>>

| AD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부천시협의회(회장 김기명)는 지난 2일 시청 소통마당에서 ‘2015년 4분기 통일 의견 수렴 및 17기 제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김기명 회장은 인사말에서 “통일준비 지방화에 부천시는 이미 조례와 재정까지 마련해 놓은 상태로 자문위원들의 역량 있는 활동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날 정기회의에서는 홍보분과 위원장인 송인선 자문위원의 ‘통일준비의 지방화’라는 주제 보고에 이어 여러 자문위원들이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으며, 남북한 교류 활성화를 위해 정치적인 무게가 실려 있는 중앙정부보다 지방도시 간 문화예술 교류로 먼저 교류 협력의 장을 열어가는 방안이 논의됐다.

아울러 경기도는 북한과 맞붙어 있는 지리적 여건에 따라 DMZ 생태계 자연보호와 산불 예방 등 각종 질병과 재난도 공동 대처하는 교류 활성화에 관한 의견도 제시됐으며, 특히 부천시는 ‘남·북간 교류협력에 관한 조례’가 이미 제정돼 있어 관련 전문가와 정보력만 보완하면 통일준비 지방화는 꿈이 아닌 현실로 다가설 것이라는 의견도 나왔다.

한편, 민주평통 부천시협의회는 오는 23일 소풍컨벤션 웨딩홀에서 북한이탈주민을 초청, 송년회를 개최한다. ☎(032)625-8415.


인사말을 하는 오병군 부천시 부시장.


‘통일준비의 지방화’라는 주제 보고를 하는 송인선 자문위원(홍보분과 위원장).


사회를 맡은 김정환 운영위원장.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사람들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사전투표 둘째날 오전 8시 부..
· 조용익 부천시장 후보, ‘5대 공약 10..
· 치열했던 당내 경선… 부천시 각급 선..
· 조용익 부천시장 후보, 부천시 동물사..
· 부천시 탁구인들, 조용익 부천시장 후..
· [코로나19] 부천시, 5월 27일 162명 확..
· 경기도, 지역산업 디지털 전환 ‘산업..
· 6.1 지방선거 사전투표 첫날 투표율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