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

인사ㆍ동정
인터뷰
모임ㆍ행사
궂긴 소식
기쁜 소식
각종 단체
부천People
부천방문 명사
향우회
보훈단체
트위터

탑배너

성곡동 ‘움직이는 자원봉사단’, 천연 바퀴벌레 살충제 제조ㆍ나눔활동
홀몸 어르신들과 함께 ‘백세인생 프로그램’ 일환
삶은 계란 노른자와 붕산으로 만들며 웃음꽃 피워 
더부천 기사입력 2016-06-28 17:43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5506


부천시 성곡동 움직이는 자원봉사단과 홀몸 어르신들이 천연재료를 이용한 바퀴벌레 살충제를 만들고 있다.

| AD |

부천시 성곡동 ‘움직이는 자원봉사단’(회장 이향란)은 지난 24일 오정보건소와 성곡동 복지협의체의 후원으로 어르신들과 함께 천연재료를 이용한 바퀴벌레 살충제를 만들었다.

민간요법으로 알려져 있는 바퀴벌레 살충제는 붕산과 계란 범벅을 이용해 만들었다.

삶은 달걀 노른자만 필요하기 때문에 분리된 달걀 흰자를 이용해 어르신들과 함께 맛있는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고 때마침 비가 내려 커피까지 곁들여 점심까지 해결하며 웃음꽃을 피웠다.

이날 만든 바퀴벌레 살충제는 참여한 어르신들과 성곡동 주민센터 복지팀, 통장협의회 회의를 통해 동네 곳곳에 무상으로 나눠주었으며, 비교적 인체에 덜 유해한 탓에 지역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한다.

성곡동 움직이는 지원봉사단 이향란 회장은 “백년인생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우리 동네 해충방제 프로그램은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유익한 공동체 활동”이라며 “백년인생 프로그램을 더해 갈수록 어르신들과 돈독한 정이 생기고 한 식구같은 느낌으로 마음이 따뜻해진다”고 말했다고 성곡동(7월4일부터 책임동 ‘성곡동 행정복지센터’로 전환, 책임동장 이황구 4급ㆍ☎032-625-7612)은 전했다.

사진= 성곡동 주민센터 제공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사람들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부천시의회,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
· 부천시, ‘경제 도약’ 역점 시책… 실..
· 부천시, 9월 1일자 498명 인사발령… ..
· 부천시, 원종2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
· 부천시, ‘베트남 시장개척단’ 참가 ..
· 상동도서관, ‘2023년 도서관 아카데미..
· 부천시,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명세..
· 부천시, 식품위생업소 금리 1% 융자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