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일반
미담(美談)
사건ㆍ사고
민원 현장
현안 과제
현장 이모저모
토픽(Topic)
법원ㆍ검찰
부천 경찰
소방서
가십(Gossip)
전국 이슈
노점상 단속
교통 항공 소음
여론(poll)
언론(press)
종교
더부천 History
시사 포토

탑배너

[포토] 연일 폭염특보… 부천 중앙공원 야외 물놀이장 ‘인기’
오는 9월4일까지 오전 11시~ 오후 5시 무료 운영
시원한 나무그늘 아래 돗자리 펴놓고 낮잠ㆍ담소 
더부천 기사입력 2016-08-06 14:56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1988


8월의 첫 주말인 6일 오후 부천 중앙공원 야외 물놀이장에는 많은 시민들이 어린 자녀들은 데리고 나와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2016.8.6

| AD |

입추(立秋)를 하루 앞둔 8월의 첫 주말인 6일 오후 부천 중앙공원 야외 물놀이장에는 은 시민들이 자녀들을 데리고 찾아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부천지역은 지난달 31일 폭염주의보가 발령된 이후 7일째 폭염특보가 이어지고 있으며, 지난 3일 오후 5시 이후부터는 낮 기온이 35℃ 안팎을 기록하면서 폭염경보가 4일째 발령돼 찜통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밤에도 최저기온이 25℃ 아래로 내려가지 않는 열대야가 나타나 많은 시민들이 잠을 설치는 등 올여름 유독 심한 무더위에 시달리고 있다. ▷관련기사 클릭

부천 중앙공원 야외 물놀이장은 지난달 23일부터 무료로 운영 중이며, 기존 분수대 공간 600㎡에 설치해 250여명을 수용하며, 최대 수심이 45cm로 유아들도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영유아는 반드시 보호자와 함께 입장해야 한다.

오는 9월4일까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운영된다. 비가 오면 운영하지 않는다. 부천 도당공원에도 야외 물놀이장이 운영되고 있다. ▷관련기사 클릭

부천 중앙공원에는 울창한 나무숲이 들어차 많은 시민들이 돗자리를 갖고 나와 시원한 나무그늘에서 낮잠을 즐기거나 담소를 나누며 무더위를 식히고 있다.

한편, 연일 계속되는 무더위는 절기상 말복(末伏)인 오는 16일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여 개인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부천 중앙공원 야외 물놀이장 주변에 벗어넣은 신발.


6일 오후 부천 중앙공원의 시원한 나무그늘 아래서 돗자리를 펴놓고 낮잠을 즐기는 시민들.


부천 중앙공원의 시원한 나무 그늘 아래서 시민들이 돗자리를 펴놓고 담소를 나누며 무더위를 피하고 있다.

■폭염 대비 건강수칙

폭염이 집중되는 낮 시간대(낮 12시~ 오후 5시)에는 장시간 야외 활동이나 논ㆍ밭 작업을 자제하는 한편, 불가피한 경우에는 평소보다 물을 충분히 섭취하고, 시원한 장소에서 휴식을 취해야 한다.

특히 고령자와 독거노인, 만성질환자(고혈압, 당뇨 등), 어린이 및 야외 근로자는 폭염에 더욱 취약할 수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하고, 한낮에는 외출을 자제하고 야외활동이나 작업 시 시원한 장소에서 자주 휴식하며, 가볍고 헐렁한 옷을 입고 평소보다 수분을 많이 섭취해야 한다.

▲물 자주 마셔야= 갈증을 느끼지 않아도 규칙적으로 자주 물, 스포츠 음료나 과일주스를 마시는 게 좋다. 단, 신장질환을 가지고 계신 분은 의사와 상담 후 물을 드셔야 한다.

평상시대로 음식을 섭취하되, 시원한 음식 특히 수분을 함유하고 있는 과일이나 샐러드 같이 소화하기 쉬운 음식을 섭취하는 좋다.

▲시원하게 지내야= 시원한 물로 목욕 또는 샤워를 하고, 헐렁하고 밝은 색깔의 가벼운 옷을 입고, 커튼이나 천을 이용해 집안으로 들어오는 햇빛을 최대한 차단하는 것도 좋다.

불가피하게 외출을 할 경우에는 양산과 모자 등으로 햇볕을 차단하는 게 좋으며, 하루 동안 여러 번 시원한 물로 얼굴과 목 뒷부분에 뿌려 주는 것도 더위를 잊게 하는 방법이다.

▲더운 시간대에는 휴식= 낮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의 가장 더운 시간대에는 휴식을 취하고, 갑자기 날씨가 더워질 경우 자신의 건강상태를 살피며 활동 강도를 조절하는 게 좋다.

시원한 장소(그늘이 있는 곳, 에어컨이 가동되는 공공건물)에서 휴식을 취하고, 여름철에는 폭염특보 등 기상정보를 매일 청취하는 것도 바람직하다.

◆이것만은 주의!

▲술이나 카페인이 들어있는 음료(커피)는 마시지 말고 ▲낮 12시에서 오후 5시 사이에는 야외활동 및 작업은 피하고 ▲어둡고 달라붙는 옷은 입지 말고 ▲뜨겁고 소화하기 힘든 음식은 먹지 말고 ▲가스렌지나 오븐의 사용은 집안의 온도를 높일 수 있으므로 자제하고 ▲창문과 문이 닫힌 상태에서 선풍기를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사회
· ‘제9대 부천시의원 당선인 인사회·의..
· 제26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
· 6.1 지방선거, 전국 1만4천465곳 투표..
· 부천시, 평생학습 배달강좌 ‘학습똑’..
· 부천시, 제72주년 6·25전쟁 기념식 개..
· 부천시, ‘지하 안전관리 공동(空同) ..
· [코로나19] 부천시, 6월 28일 44명 신..
· 경기도교육청, e-DASAN 현장 지원 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