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

인사ㆍ동정
인터뷰
모임ㆍ행사
궂긴 소식
기쁜 소식
각종 단체
부천People
부천방문 명사
향우회
보훈단체
트위터

탑배너

송내동 시골해장국 임성택 대표, 재능기부 ‘장수사진’ 촬영
‘향기네 무료 급식소’도 연중 무휴로 운영
7개동 복지협의체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더부천 기사입력 2016-08-23 10:55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6489

| AD |

부천시 송내1동 경인전철 1호선 송내역 1번 출구에서 나와왼쪽 방향으로 50m쯤 가면 ‘시골해장국’이 나오고, 시골해장국 옆 골목으로 들어서면 ‘향기네 무료급식소’가 있다.

시골해장국집은 26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2000년 1월7일부터는 ‘향기네 무료급식소’를 단 하루도 쉬지 않고 운영하는 임성택 대표는 재능기부를 어르신 장수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매일 150여명이 이용하는 ‘향기네 무료 급식소‘는 처음엔 급식소에 필요한 비용을 임 대표가 스스로 해결했지만,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들어가는 비용(월 800만원)도 늘어났지만 주변의 도움도 이어지고 있다.

인근 라이브카페 가수들의 재능기부로 매주 일요일 오후 2~8시 송내역 남부광장에서 공연이 열려 한달에 100만~150만원씩 수입이 생기고, 여러 곳에서 들어오는 후원이 300만원. 나머지는 임 대표가 부담한다고 한다.

임 대표는 12년 전에 급식소를 찾는 어르신들에게 영정사진을 찍어주겠다는 마음으로 사진을 시작해 장애인시설인 부평한마음공동체, 강화, 김포. 부천 등지를 10년 남짓 혼자 다니다가 지난해부터 ‘장수사진 봉사모임’을 만들어 한달에 한 번씩 어르신들의 장수사진을 찍는다.

소사동, 상동, 심곡1동, 심곡3동, 역곡1동, 도당동, 중1동 등 7개 동복지협의체에서 마련한 어르신들의 장수사진 촬영도 임성택 대표를 비롯해 자원봉사자들이 맡았다.


임성택 향기네 무료 급식소 대표.


장수사진을 촬영할 어르신에게 메이크업을 해주는 자원봉사자 양혜정 씨.


장수사진을 촬영할 어르신에게 메이크업을 해주는 자원봉사자 주은 씨.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사람들
· 조용익 부천시장, ‘시민 소통 열린시..
· 제26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
· 6.1 지방선거, 전국 1만4천465곳 투표..
· 오정동 주민자치회, 제3회 주민총회 개..
· 수도권 전역 ‘폭염주의보’ 발령- 7월..
· 경기도교육청, 7월 4일자 3~5급 16명 ..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9천528명,..
· 경기도 귀농귀촌지원센터, ‘귀농·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