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O

시민사회단체
성명ㆍ논평
지역 이슈
자원봉사
외국인/다문화
부천Y녹색가게

탑배너

한국지역재단협의회ㆍ행정자치부, 지역재단 활성화 간담회 개최
행정자치부, 지역재단 활성화 대책 ‘지역공동체법’ 제정 추진 
더부천 기사입력 2016-08-30 17:28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6215

| AD |

한국지역재단협의회는 26일 오전 정부종합청사에서 행정자치부와 함께 지역재단 활성화와 제도적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30일 (재)부천희망재단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에는 행정자치부 심덕섭 지방행정실장, 정윤기 지역발전정책관, 황기연 지역공동체과장, 윤지영 행정사무관과 풀뿌리희망재단, 부천희망재단, 성남이로운재단, 안산희망재단, 남동이행복한재단 관계자 11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지역에서 공동체 복원을 위해 노력하는 지역재단 사례를 공유하고 지역재단이 더 설립되고 활동 역량을 늘릴 수 있도록 제도적 지원 등을 논의했다.

특히 이날 지역재단 사례 발표는 부천희망재단 김범용 상임이사가 맡아 진행했다.

한국지역재단협의회 장건 회장은 “NGO와 NPO 등 다양한 형태의 비영리단체들을 통합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지역재단 지원이 확대돼야 한다”며 행자부의 지역공동체법 발의 역할부분에 공익성 부분의 확대를 제안했다.

행정자치부 정윤기 지역발전정책관은 “지역재단에 대한 특별법을 제정해 지역 특성과 지역의 상황에 맞는 지원을 하는 제도를 마련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5개년 계획 수립 등을 통해 지자체 단체장이 바뀌더라도 지역재단이 지속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지역공동체법(지역재단 지원)을 준비중”이라고 말했다.

행정자치부와 한국지역재단협의회는 신규 지역재단에 대한 자문과 관계자 교육 등 다양한 협업을 해 나갈 예정이며, 오는 11월 전주에서 개최할 예정인 2016년 공동체 한마당에 정책토론회를 통해 지역재단 활성화 논의를 계속 이어나기로 했다.

기타 문의는 부천희망재단 사무국(032-321-9123)으로 하면 된다. *부천희망재단 홈페이지(www.hopefoundation.or.krㆍ바로 가기 클릭).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정인조 부천희망재단 이사장,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
부천희망재단, 한부모가정에 의료ㆍ생계비 지원
부천북초교 정문 앞 횡단보도 ‘옐로카펫’ 설치
부천희망재단, 심곡천에 ‘동전 모금함’ 설치
부천희망재단, 31일 부천북초교 앞 ‘옐로 카펫’ 설치
댓글쓰기 로그인

NGO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수도권 전역 ‘폭염특보’ 확대 강화…..
· 제26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
· 6.1 지방선거, 전국 1만4천465곳 투표..
· [코로나19] 부천시, 7월 5일 104명 신..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1만8천147..
· 21대 국회 후반기 의장에 5선 김진표…..
· 소사보건소, ‘튼튼섬- 부천시 어린이..
· 부천시보건소, 7월 7일부터 ‘심폐소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