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ㆍ복지

에너지 정책
재활용ㆍ청소
복지시설
아동ㆍ청소년
여성
노인
장애인
자전거 문화
식물원/주말농장
수목원
하천ㆍ시민의강
산과 식목
주거문화
지역복지
다문화
반려동물

탑배너

부천시니어클럽, ‘시니어 IT사업단’ 코딩교육강사 양성
내년 초중고 소프트웨어교육 의무화
코딩교육에 대한 관심 크게 높아져
“노인 일자리사업에 새바람 기대” 
더부천 기사입력 2017-03-22 20:40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0438


부천시니어클럽 ‘코딩강사 양성교육’.

| AD |

부천시니어클럽(관장 권치영)은 올해 30여개의 노인 일자리사업단 운영을 통해 연간 1천40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 가운데 ‘시니어 IT사업단’은 교직 경험 및 IT기기 활용 능력 등 사업 수행에 필요한 전문 역량이 있는 참여자를 선발해 아동ㆍ청소년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2018년부터 초ㆍ중ㆍ고 교육과정에 소프트웨어교육이 의무화됨에 따라 코딩(Codingㆍ컴퓨터 포로그램의 다른 말)교육에 대한 학생 및 학부모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는 점과 보다 전문적이고 의미있는 일자리를 찾는 어르신들의 욕구를 반영한 사업이어서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클 것으로 기대된다.

부천시니어클럽에서는 3월부터 코딩교육강사로 활동하기를 원하는 20여 명을 선발해 ‘시니어 코딩강사’ 양성과정을 통해 교육 수료 후에는 관내 초등학교 및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에게 코딩교육을 가르치도록 할 계획이다.

코딩교육강사 양성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정건섭(62) 씨는 “손녀가 집에서 코딩을 공부하는 것을 보고 ‘신기하다’고 생각했는데, 부천시니어클럽에서 코딩을 배우고 일자리사업에도 참여할 수 있다는 말에 용기내서 신청하게 됐다”면서 “처음 배울 때는 어려웠지만 익숙해지니 재미있고 매우 흥미롭다”고 말하는 등 참여 어르신들의 만족도 역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니어 IT사업단’은 2014년부터 운영된 부천시니어클럽의 대표적 노인 일자리 사업단 중 하나로 ㈜네이버와 연계해 쇼핑몰 이미지 편집 및 상품 모니터링 등의 업무를 수행한 경험도 있다.

권치영 부천시니어클럽 관장은 “시대의 흐름을 따라 노인 일자리사업의 영역도 다양한 변화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욕구와 시대의 흐름을 반영한 다양한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부천시니어클럽은 부천시 부일로 406(심곡동 360) KT 부천지사 3층에 사무실을 두고 있으며, 노인 일자리사업 관련 문의는 전화(☎032-668-4107~9) 또는 홈페이지(bcsenior.bucheon4u.krㆍ바로 가기 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부천시니어클럽 제공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소사노인복지관, 전국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경쟁부문 ‘대상’
부천시,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폭염 대책 추진
부천시, 노인일자리 시니어카페 ‘숲마실카페’ 운영
부천시, 어르신들 디지털 소외 해소 ‘시니어 똑똑 디지털 사업단’ 운영
부천시, ‘경기-GS시니어 동행 편의점’ 2호점 운영
댓글쓰기 로그인

환경ㆍ복지
· 부천시 ‘새로운 통합 도시브랜드’ 공..
·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 기념 10월 시..
· 부천시, 2월 1일자 52명 인사발령… 문..
· 가평군 ‘타샤의 정원 251’, 경기도 ..
· [아시안게임] 6일째 한국 금메달 2개 ..
· [아시안게임] 5일째 한국 금메달 5개 ..
· 지하철 7호선 등 경기도 권역 39개 지..
· 경기도, ‘제8회 경기 다독다독 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