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ㆍ만화

BiFan(영화제)
만화영상진흥원
영상문화단지
만화특별시, 부천
만화/애니축제
영상문화
영화 만화계 소식
새 영화
TVㆍ드라마ㆍCF

탑배너

부천북부역 광장에 만화특화거리 조성
광장 주변 0.75km… 만화ㆍ애니메이션 테마
19일 심곡2동 주민센터서 주민설명회 개최 
더부천 기사입력 2010-08-17 15:29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6872
| AD |
부천북부역 광장이 만화특화거리로 조성될 전망이다.

시는 부천의 관문인 부천북부광장 주변 0.75㎞을 오는 10월까지 만화와 애니메이션을 테마로 가로시설물, 조형물, 간판이 아름답고 디자인이 특화된 거리로 조성키로 했다.

시는 이와 관련, 지역주민의 의견을 듣고 사업의 추진 목적과 방향 등을 알리는 ‘부천만화특화거리 조성사업 주민설명회’를 19일 심곡2동 주민센터에서 개최한다.

시는 부천북부역 광장의 만화특화거리 조성사업을 통해 부천역 인근 상가의 활성화와 아름다운 도시환경 조성, 만화와 애니메이션 도시로 특화된 부천의 이미지를 정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부천만화특화거리 조성사업 구간에 45개의 건물과 280여개 업소가 들어서 있는 관계로 건물주와 점포주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면서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시는 지난 5일 부천만화특화거리 조성사업 최종 용역 보고회를 열어 세부 개발계획에 대해 보고한 바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가로구조는 기존 차량중심에서 보행자 중심의 가로구조로 개편되며, 지하철 출입구를 ‘상상 박스’로 만들고 휴게공간인 ‘상상 벤치’, ‘상상 미디어’ 만화전시시설물 등의 특화시설물로 머무를 수 있는 도시공간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만화전시도 단순 전시에서 벗어나 시각적, 감각적 체험의 기회를 부여하고 참여를 통한 개성있고 활기찬 젊음의 공간으로 조성키로 했다.

또한 건축물 입면을 특화시켜 젊은 작가들의 만화적 상상력으로 만화특화거리의 이미지를 표현하고, 유명인사의 핸드프린팅을 통해 상징성과 흥미를 유발하는 핸드프린팅 블록도 설치할 계획이다.

거리중앙의 광장에는 메인무대를 설치해 공연과 이벤트 등의 행사공간으로 활용하고 평상시에는 그늘과 벤치가 있는 휴식공간으로 활용키로 했다.

시는 향후 옥외광고물 특정구역 지정 및 표시제한 업무와 만화특화거리 스토리텔링 소재 공모를 추진할 계획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시, ‘공공디자인으로 행복한 공간 만들기’ 공모사업에 선정
부천시 ‘공간환경 전략계획’ 연내 수립 위한 용역 추진
경기도, ‘교통약자 위한 공공디자인’ 공모전 개최
경기도, ‘공공시설물 우수디자인 인증제’ 참가업체 공모… 3월 6~17일 온라인 접수
제16회 경기도 공공디자인 공모전… 대상에 ‘건축물 벽면녹화 NATURE’ 선정
댓글쓰기 로그인

영화ㆍ만화
· [U-20월드컵] 한국, 나이지리아와 연장..
· 부천시의회, ‘성비위 의혹’ 박성호 ..
· 부천시, 2월 1일자 52명 인사발령… 문..
· 경기도 국제교육원, 교사 대상 온·오..
· 부천문화재단, 세계 환경의 날 가념 생..
· 경기도-문호리리버마켓, 구 청사 자역..
· 지하철 환승역 구급출동 6건 중 1건은..
· 경기도, ‘제5회 경기도민 정책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