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ㆍ예술

문화예술 이슈
공연 전시 행사
부천문화재단
부천예총
복사골예술제
부천필
시립박물관(테마박물관)
단체ㆍ동아리
부천문화원
무형문화엑스포
문화ㆍ예술인
봄꽃 축제
문화공간&시설
부천시립예술단

탑배너

부천ㆍ고양ㆍ성남에 ‘상설 미술품 거래소’ 시범 운영
16일부터 연말까지 ‘2017 아트경기’ 사업 추진
20만~ 100만원대 신진 작가 미술품 구매 가능 
더부천 기사입력 2017-08-03 11:36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4897

경기도에 거주하는 신진 작가들의 미술 작품을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상설 미술품 거래소’가 부천, 고양, 성남에서 시범 운영된다.

3일 경기도에 따르면 오는 16일부터 올해 말까지 ‘2017 아트경기’ 사업이 ▲부천 CGV중동점, ▲성남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상설 전시공간을 개소할 예정이며, 오는 23일에는 ▲고양 백석역에 위치한 벨라시타에도 문을 연다.

‘아트 경기’는 신진 작가의 미술품을 일반 기업이나 고객들이 구매할 수 있는 상설거래소로, 기존 미술시장에 진입하지 못하는 신진작가들에게는 작품 판매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이나 일반 도민에게는 부담 없이 미술작품을 소장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차정숙 경기도 문화정책과장은 “단기간 동안 작가와 일반 구매자들을 연결시켜주는 미술품 직거래 장터는 몇 차례 있었지만 지자체가 나서 상설 미술품거래소를 만든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아트경기 사업을 통해 신진작가들의 시장 진입과 미술품 판매가 활성화되는 선순환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3곳의 아트경기 상설미술품 거래소에는 경기도에 거주하는 신진작가의 작품이 분산 전시될 예정이다. 7월 한달 동안 실시된 작가 공모에는 150여 명이 참가 신청을 했으며, 도는 이 가운데 평균 30만~100만원대 가격선의 작품을 전시작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작품은 3개 거래소를 통해 일정기간 동안 순회 전시된다. 방문자는 마음에 드는 작품을 할부로 구매할 수도 있고, 대여할 수도 있다.

또한 아트경기 거래소에서는 미술품 구매 뿐 아니라 미술 작품과 시장을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우리 집 그림 한 점’ 이라는 주제 아래 미술 작품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강연과 워크숍, 미술품 벼룩시장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 AD |
아트경기 거래소 외에 9월부터 ▲현대백화점 중동점과 분당 수내역에 위치한 ▲휴맥스㈜에서 주말동안만 진행하는 미술품 전시회이자 구매 장터인 ‘주말 페스타’를 진행할 계획이다.

전시 중인 작품 외의 작가와 작품 정보는 2017 아트경기 홈페이지(www.artgg.orgㆍ바로 가기 클릭)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작품 상담 및 판매와 운송, 설치 등의 서비스도 무료로 지원한다.

경기도는 올해 시범사업 결과를 토대로 내년부터 도내 4곳의 상설 미술품거래소를 마련, 본격 운영에 들어갈 방침이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문화ㆍ예술
· 이재명 후보, 충남·충북·세종·대전..
· 제11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의장에 민주..
· 부천시 주민자치회, ‘광역동 폐지, 일..
· [코로나19] 부천시, 8월 14일 신규 확..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11만9천60..
·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소방시설 불량 ..
· 이재명 후보, 부산·울산·경남 순회 ..
· [코로나19] 부천시, 8월 13일 신규 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