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ㆍ만화

BiFan(영화제)
만화영상진흥원
영상문화단지
만화특별시, 부천
만화/애니축제
영상문화
영화 만화계 소식
새 영화
TVㆍ드라마ㆍCF

탑배너

부천시, 웹툰 창업 둥지 ‘웹툰 스타트업 캠퍼스’ 개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만화비즈니스센터 내 협업ㆍ창업공간 마련
아이디어 사업화 최대 2천만원 지원… 성장지원 프로그램 운영 
더부천 기사입력 2017-10-20 18:34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4833

| AD |

부천시가 만화웹툰 산업과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만화비즈니스센터 내에 ‘웹툰 스타트업 캠퍼스’를 20일 개관했다.

시 만화애니과 만화1팀에 따르면 시는 이날 오후 열린 ‘웹툰 스타트업 캠퍼스’ 개관식에는 김만수 부천시장, 강동구 부천시의회 의장, 김동화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이사장, 서채환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집행위원장, 이진연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장, 이두호 만화가를 비롯해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김만수 부천시장은 “웹툰 창작자와 스타트업이 상호 협업하고 아이디어를 검증하며 창작과 창업으로 이어지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창작산업 생태계의 온실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부천만화특구 계획과 연계해 만화 웹툰산업 활성화에 필요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 만화인들과 스타트업 육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웹툰 스타트업 캠퍼스’는 만화웹툰을 기반으로 만화창작자와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협업하고 창업을 준비할 수 있는 엑셀러레이팅 공간으로,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만화비즈니스센터 1층과 5층에 총 423㎡의 규모로 ‘열린 네트워킹 공간’과 ‘창업 전용 오피스’를 갖췄다.

‘열린 네트워킹 공간’은 개별업무 공간, 휴게 소파, 바 테이블, 회의실 등이 마련돼 만화인들의 자유로운 소통과 업무를 지원하며,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과 주말에 운영돼 만화인과 웹툰 관련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단, 회의실은 현장 사전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창업 전용 오피스’는 5인실 규모의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공간으로, 입주 스타트업에는 아이템 개발, 시제품 제작, 마케팅 지원 등 최대 2천만원의 아이디어 사업화 지원도 하게 된다.

‘웹툰 스타트업 캠퍼스’에서는 이용자들의 교류와 협업을 촉진하기 위해 일일 티타임, 전문가 멘토링, 국내외 마켓 참가 등 성장지원 프로그램과 다양한 교육 및 행사 참여의 기회도 제공한다.

또 스타트업 투자 유치와 일자리지원을 위한 관련산업 종사자간 네트워킹 파티, 투자 유치 데모데이, 잡 매칭 등 맞춤형 지원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시는 내년에 창업 전용 오피스 150㎡를 더 확충하고, 2021년 건립 예정인 ‘웹툰융합센터’에도 문화콘텐츠 스타트업 캠퍼스를 마련할 계획이다.

‘웹툰 스타트업 캠퍼스’ 이용 문의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032-310-3180)으로 하면 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영화ㆍ만화
· [K리그2] 부천FC, 서울 이랜드에 0-3 ..
· ‘제7회 부천세계비보이대회(BBIC)’,..
· 6.1 지방선거, 전국 1만4천465곳 투표..
· [코로나19] 부천시, 10월 2일 신규 확..
· 경기도소방, 가을철 산악사고 예방 등..
· 경기도, 근로청소년 피해 구제 ‘청소..
· 경기도, 10월 4일부터 경기바다에서 불..
·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10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