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ㆍ예술

문화예술 이슈
공연 전시 행사
부천문화재단
부천예총
복사골예술제
부천필
시립박물관(테마박물관)
단체ㆍ동아리
부천문화원
무형문화엑스포
문화ㆍ예술인
봄꽃 축제
문화공간&시설
부천시립예술단

탑배너

2017 부천아트밸리 발표회… 25일부터 31일까지 열려
부천형 예술특화교육 결실 한마당 축제
관악ㆍ오케스트라ㆍ합창ㆍ만화ㆍ도예
공연 100개교ㆍ전시 36개교 참가 
더부천 기사입력 2017-10-25 13:40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5529


김만수 부천시장이 25일 오전 9시부터 부천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2017년 부천아트밸리 발표회’ 개막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AD |

문화특별시 부천시의 특색사업인 ‘부천아트밸리’가 운영 7년차를 맞아 25일부터 31일까지 한해 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선보이는 ‘2017년 부천아트밸리 발표회’를 개최한다.

시 평생교육과 혁신교육팀에 따르면 ‘창의의 날개 달고 비상하는 부천문화예술교육’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열리는 올해 부천아트밸리 발표회는 부천 관내 초ㆍ중ㆍ고 학생들이 예술특화교육의 결실을 공연 한마당과 전시 한마당으로 나눠 선보인다.

공연 한마당은 25일과 26일 이틀간 부천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100개교가 참가해 관악, 오케스트라, 합창, 밴드, 사물놀이 등 다양한 예술 공연을 펼친다.

전시 한마당은 25일부터 31일까지 부천시청 로비에서 36개교가 참가해 만화, 도예, 미술, 영화 등의 결과물을 선보인다.

부천아트밸리는 부천 혁신교육지구 시즌Ⅱ의 대표적 문화예술 교육사업으로, 문화특별시 부천의 풍부한 문화예술 인프라를 활용해 부천지역 학생들이라면 누구나 엘리트 문화예술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7년 현재 부천 관내 초ㆍ중ㆍ고ㆍ특수학교, 평생교육시설 등 127개교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39개 분야 231개 예술교육 프로그램 및 예술감상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부천아트밸리 교육을 받은 학생들의 문화예술활동도 활발하게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에는 510회의 대회 및 행사에서 공연과 전시를 진행했고, 제53회 전국 초등학생 음악경연대회 대상 등 55건의 수상 실적을 거뒀다.

김만수 부천시장은 “부천아트밸리는 부천시와 경기도교육청이 협약해 운영하는 ‘부천 혁신교육지구 시즌Ⅱ’의 대표적인 사업으로, 거점형 운영 방식 도입을 통한 공평한 문화예술 교육기회 제공은 물론 심화반 운영으로 초ㆍ중ㆍ고 급간의 수직적 연계도 도모하고 있다”며 “부천아트밸리 발표회’를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쳐 학생과 학부모, 지역주민과 공유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학교에서부터 문화예술이 활성화돼 ‘문화특별시 부천’을 꽃 피울 수 있는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영숙 부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부천아트밸리사업은 부천의 문화예술 인프라를 활용해 학생들에게 풍부한 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문화적 감수성 향상과 창의적인 인재 육성에 기여하고 있다”며 “발표회를 통해 감성ㆍ창의ㆍ꿈을 실현하고 자신의 특기 신장 및 진로탐색 활동을 통해 무한한 성장가능성을 느끼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 부천시 제공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시, 운영 8년차 ‘2018 부천아트밸리 발표회’ 개최
부천교육지원청, 제8회 부천아트밸리사업 발표회 개최
부천시, 53개 초등학교 ‘만화교실’… 11월까지 운영
부천 청소년들, ‘아ㆍ태지역 아동청소년 국제예술제’ 수상
부천교육지원청, ‘부천아트밸리사업’ 역량개발 직무연수 개최
댓글쓰기 로그인

문화ㆍ예술
· 국토부, 2027년까지 5년간 270만호 주..
· 제11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의장에 민주..
· 부천시 주민자치회, ‘광역동 폐지, 일..
· 부천시,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 드리..
· 부천시, ‘청년 월세 한시 특별지원사..
· 부천시, 75세 이상 1인 가구 어르신 ‘..
· 주호영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8명 비대..
· 부천기독교총연합회, 광복 77주년 기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