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ㆍ예술

문화예술 이슈
공연 전시 행사
부천문화재단
부천예총
복사골예술제
부천필
시립박물관(테마박물관)
단체ㆍ동아리
부천문화원
무형문화엑스포
문화ㆍ예술인
봄꽃 축제
문화공간&시설
부천시립예술단

탑배너

부천시 3대 봄꽃축제… 13일 합동 개막식
오후 7시 부천마루광장에서 대채로운 행사 열려
14~15일 ‘원미산 진달래축제ㆍ도당산 벚꽃축제’
22일 ‘춘덕산 복숭아꽃축제’… 즐거운 봄나들이 
더부천 기사입력 2018-04-02 10:28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6334


해마다 봄이면 연분홍 물결로 장관을 이루는 원미산 진달래동산.

| AD |

제18회 원미산 진달래축제, 제20회 도당산 벚꽃축제, 제13회 춘덕산 벚꽃축제 등 ‘부천시 3대 봄꽃축제’가 오는 13일 오후 7시 부천마루광장(부천역 북부광장)에서 ‘합동 개막식’을 갖고 막을 올린다.

봄꽃축제 합동 개막식은 부천마루광장에 설치된 가로 18mㆍ세로 3.8m 크기의 대형 스크린 ‘미디어 월(Media Wall)’을 통해 식전행사로 봄꽃축제 홍보영상 송출, 치어리더 공연, 부천시립합창단 공연에 이어, 본행사로 내빈 소개, 개막 선언, 축사, 미디어 영상 송출 순으로 진행되고, 가수 창민, 목관 5중주 Ai의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부대행사로 꽃차 시음, 공예체험 전시 및 판매, 봄꽃축제와 경기정원문화박람회 등 홍보부스가 운영된다.

원미산 진달래동산에서 열리는 진달래축제와 도당산 벚꽃동산에서 열리는 벚꽃축제는 오는 14일과 15일에 열린다. 춘덕산 복숭아동산에서 열리는 복숭아꽃축제는 오는 22일 열린다.

봄꽃축제 기간에만 만날 수 있는 색다른 투어도 마련돼 14일과 15일 이틀간 도당산 벚꽃축제장, 원미산 진달래축제장, 춘덕산 복숭아꽃 축제장을 잇는 ‘봄꽃 둘레길 투어’를 즐길 수 있다. 또 부천시티투어 상상여행(타코스)과 봄꽃 축제장을 연계한 시티투어 특별코스도 운영한다.

부천시 3대 봄꽃축제 행사장에서는 전통시장 2천원 할인 쿠폰도 받을 수 있어 봄꽃축제와 전통시장을 함께 즐기는 있다.

원미산 진달래축제는 원미종합시장과 원미부흥시장, 도당산 벚꽃축제는 강남시장, 춘덕산 복숭아꽃축제는 역곡상상시장 이용쿠폰을 받을 수 있다.

●제18회 원미산 진달래축제= 15만 그루의 진달래가 연분홍 물결의 장관을 연출하는 원미산 자락의 진달래동산에서 14일과 15일 이틀간 열린다.

‘봄옷 입는 마을, 노래가 피어나는 축제’라는 주제로 열리는 올해 진달래축제에서는 ‘시민과 함께하는 봄맞이 대합창’이 펼쳐진다. 부천시립합창단과 함께 봄맞이 노래를 부르며 다같이 어울려 참여하는 축제를 즐길 수 있다.

퓨전 마당놀이, 현악3중주, 봄맞이 트로트 향연, 시민노래자랑(15일 오후 1시) 등 다양한 행사와 진달래 화전 만들기, 캐리커처, 원미산 자생 야생화 전시 등 부대행사가 열린다.

원미산 진달래축제 행사장은 지하철 7호선 부천종합운동장역 2번 출구에서 350m 거리에 있다.

●제20회 도당산 도당산 벚꽃축제= 아름드리 벚나무 120여 그루가 들어서 눈부신 벚꽃 터널이 펼쳐지는 도당산 벚꽃동산에서 14일과 15일 이틀간 열린다.

도당산 벚꽃축제에는 해마다 20만여명의 구름 인파가 몰려들 정도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밤에는 화려한 LED 조명과 함께 화려한 벚꽃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다.

‘별빛나는 도당산, 사람과 벚꽃이 하나되는 축제’라는 주제로 열리는 올해 벚꽃축제에는 밸리댄스, 탱고, 치어리딩, 아코디언 등 다양한 공연과 어린이 글짓기 및 그림그리기 대회, 시민 노래자랑(15일 오후 5시 20분), 행운권 추첨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축제 첫날인 14일 오후 7시에는 도당산의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는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도당산 벚꽃축제 행사장은 지하철 7호선 춘의역 7번 출구에서 한국전력공사 부천지사 방향으로 375m 직진하면 된한다.

●제13회 춘덕산 복숭아꽃축제= 복숭아로 유명했던 복사골 부천을 상징하는 복숭아나무가 심어져 있는 역곡1동 춘덕산 복숭아농원에서 오는 22일 열린다.

‘아기자기 꽃동산, 가족이 웃는 축제’라는 주제로 열리는 올해 복숭아꽃축제는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 중심 축제로 진행된다.

마술, 주민노래자랑(오후 2시), 초대가수 공연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며, 부대행사로 캐리커처, 어린이 복숭아꽃 그림그리기대회, 아이클레이 등을 선보이고, 축제 전날인 21일 저녁에는 전야행사로 경기팝스오케스트라 공연이 열린다.

춘덕산 복숭아꽃축제 행사장은 지하철 7호선 까치울역 2번 출구에서 도보로 15분, 경인전철(1호선) 역곡 북부역 2번 출구에서 도보로 20분 거리에 있다.

즐거운 봄나들이가 될 부천시 봄꽃축제 행사장은 주차장이 협소한 관계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으며, 자세한 정보는 봄꽃축제 홈페이지(www.bucheon.go.kr/flowerㆍ바로 가기 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꽃피는 봄이면 아름드리 벚나무마다 피워내는 화려한 벚꽃터널이 연출되고 밤에는 형형색색 LED조명 불빛과 어우러져 장관을 연출하는 도당산 벚꽃동산.


복사꽃 필 무렵 역곡1동 복숭아꽃축제가 열려 상춘객들의 발길을 유혹하는 춘덕산 복숭아농원.


지난해 열린 제17회 원미산 진달래축제.


지난해 열린 제19회 도당산 벚꽃축제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문화ㆍ예술
· 조용익 부천시장, 10월 8일 취임 100일..
· ‘부천아트센터’ 10월 6일 준공식… ..
· 6.1 지방선거, 전국 1만4천465곳 투표..
· 법원, 이준석 가처분 기각… 정진석 비..
· [코로나19] 부천시, 10월 6일 신규 확..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2만8천648..
· 경기도, 전국체육대회에서 ‘경기관광..
· 경기도, ‘제16회 경기도 장애인생활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