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ㆍ연예

스포츠 부천
축구
부천FC
야구
농구
육상ㆍ마라톤
기타 종목
학교 운동부
올림픽
월드컵
아시안게임
세계선수권
생활체육
레저/여행
연예계 소식
전국체전
골프
체육계 소식

탑배너

[월드컵 H조] 일본, 콜롬비아에 2-1 승리… 콜롬비아 숫적 열세 극복 못해
4년 전 브라질월드컵에서 골롬비아에 1-4 대패 설욕
콜롬바아 전반 3분 1명 퇴장 당한 것이 결정적 패인 
더부천 기사입력 2018-06-19 22:53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3544


일본이 콜롬비아와 리턴매치에서 2-1로 승리를 거두며 4년 전 1-4로 완패를 당한 것을 깨끗이 설욕하고 월드컵 역사에서 남미팀을 이긴 첫 번째 아시아팀이 됐다. 일본 선수들이 골은 넣은 뒤 기뻐하고 있다. 사진= FIFA 홈페이지 캡처

| AD |

일본이 4년 전 브라질 월드컵에서 1-4로 대해를 당했던 콜롬비아에 설욕했다.

일본은 19일 오후 9시(한국시간) 러시아 사란스크 모르도비아 아레나에서 열린 콜롬비아와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H조 1차전에서 2–1로 이겼다.

일본은 이날 전반 3분에 오사쿠가 콜롬비아 골키퍼 오스피나와 1대 1로 맞선 결정적 찬스에서 때린 슈팅이 골키퍼의 펀칭으로 흘러나온 볼을 카가와가 재차 골문을 향해 강력한 슈팅을 때리자 카를로스 산체스가 손으로 쳐냈고, 주심은 곧바로 페널티킥 선언과 함께 카를로스에게 레드 카드를 꺼내들어 퇴장시켰다.

패널티킥을 얻은 일본은 키커로 나선 카가와가 침착하게 성공시키며 1-0-으로 앞섰고, 콜롬비아는 10명이 싸워야 하는 숫적 열세를 안고 경기에 임해야 핬다.

전반 초반이어서 숫적 열세에도 불구하고 체력이 좋은 콜롬비아는 반격에 나섰고, 전반 39분 퀸테로의 프리킥이 일본 골키퍼 가와시마 손에 걸렸지만, 볼은 골라인을 넘어서 동점골이 되면서 경기를 1-1 원점으로 돌려놓고 전반전을 끝냈다.

일본은 후반 시작과 함께 수적 우위를 앞세워 콜롬비아를 압박하며 적극적인 공격에 나서 후반 28분 코너킥 상황에서 오사코의 방향을 바꾸는 헤딩슛이 골대를 맞고 골문 안으로 들어가면서 2-1로 앞섰다.

일본은 이후 여유있게 볼을 돌리면서 10명이 싸워야 하는 관계로 체력이 떨어진 콜롬비아에게 쉽사리 볼을 빼앗기지 않고 슈팅 찬스를 내주지 않은 가운데 경기를 끝내며 4년 전에 콜롬비아에게 당했던 1-4 패배를 설욕하면서 콜롬비아를 상대로 첫 승을 올렸다.

이로써 일본은 승점 3점을 챙기며 조 선두로 올라섰으나 앞으로 남은 폴란드, 세네갈전을 앞두고 16강 진출를 위한 유리한 고지에 올라섰다.

▶콜롬비아 vs 일본- 2018 FIFA 러시아월드컵 H조 1차전 하이라이트. 유튜브 FIFA TV 보기 클릭


러시아 월드컵 첫 레드카드
콜롬비아와 일본의 경기는 전반 3분 콜롬비아 중앙 미드필더 카를로스 산체스가 페널티킥을 허용하고 이번 러시아 월드컵에서는 처음으로 레드 카드를 받고 퇴장당하면서 전력상 한 수 위인 콤롬비아는 숫적 열세를 극복하지 못하고 2-1로 졌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러시아 월드컵] 프랑스 우승ㆍ크로아티아 준우승… MVP는 모드리치
프랑스, 크로아티아 4-2 꺾고 20년 만에 월드컵 우승
프랑스 vs 크로아티아, 16일 0시 FIFA컵 주인공 가린다
벨기에, 잉글랜드 2-0 꺾고 사상 첫 월드컵 3위
크로아티아, 잉글랜드에 2-1 역전승 결승 진출
댓글쓰기 로그인

스포츠ㆍ연예
· ‘제9대 부천시의원 당선인 인사회·의..
· 제26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
· 6.1 지방선거, 전국 1만4천465곳 투표..
· 부천시, 평생학습 배달강좌 ‘학습똑’..
· 부천시, 제72주년 6·25전쟁 기념식 개..
· 부천시, ‘지하 안전관리 공동(空同) ..
· [코로나19] 부천시, 6월 28일 44명 신..
· 경기도교육청, e-DASAN 현장 지원 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