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ㆍ연예

스포츠 부천
축구
부천FC
야구
농구
육상ㆍ마라톤
기타 종목
학교 운동부
올림픽
월드컵
아시안게임
세계선수권
생활체육
레저/여행
연예계 소식
전국체전
골프
체육계 소식

탑배너

[월드컵 F조 2차전] 독일, 스웨덴에 2-1 역전승… 1승 1패
한국 16강 진출 실낱같은 희망의 불씨 남은 상태
“27일 독일에 이기고 스웨덴은 멕시코에 지면…” 
더부천 기사입력 2018-06-24 06:28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3511


스웨덴과 F조 2차전에서 1-1로 맞선 후반 추가시간인 95분에 극적인 프리킥으로 역전 결승골을 성공시킨 독일의 토니 크로스(28ㆍ레알 마드리드)가 포효하고 있다. 사진= FIFA TV 캡처

| AD |

‘디펜딩 챔피언’으로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1위인 ‘전차 군단’ 독일이 스웨덴(FIFA 랭킹 24위)에 진땀승을 거두며 1차전 멕시코에 0-1로 충격적인 패배 후 첫 승을 올렸다.

독일은 24일 오전 3시(한국시간)부터 러시아 소치 피시트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열린 스웨덴과 조별리그 F조 2차전에서 2-1로 역전승을 거뒀다.

스웨덴은 전반 32분 올라 토이보넨(32ㆍ툴루즈)이 오른발 로빙슛을 성공시키며 선제골을 뽑으며 전반을 1-으로 앞선 채 끝냈고, 독일은 후반 3분 마르코 로이스(29ㆍ보루시아 도르트문트)가 왼쪽 무릎으로 밀어 넣어 동점골을 뽑으며 경기를 1-1 원점으로 돌렸다.

하지만 후반 37분 주전 수비수 제롬 보아텡(30ㆍ 바이에른 뮌헨)이 경고 누적으로 퇴장당해 숫적 열세에 놓인 가운데 줄기찬 공격에도 골이 터지지 않아 애간장을 태우며 무승부로 끝날 것같은 경기는 후반 추가시간에 토니 크로스(28ㆍ레알 마드리드)의 프리킥이 스웨덴 골문으로 빨려들어가는 역전 결승골이 터지면서 2-1로 극적인 역전승을 거뒀다. 이번 대회에서 두 번째 나온 역전승이다.

이로써 F조는 멕시코가 2승(승점 6)으로 1위, 독일과 스웨덴은 1승 1패(승점 3)으로 공동 2위, 한국은 2패로 최하위에 머물렀다.

한국은 오는 27일 오후 11시 독일과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3차전)를 갖고, 같은 시간에는 멕시코-스웨덴 경기가 열린다.

한국이 16강에 진출할 수 있는 실낱같은 희망의 불씨는 아직 남아 있다.

우선, 한국은 독일전에서 무조건 이기고, 멕시코가 스웨덴을 이겨야 한다.

한국이 독일에 한 점 차로 승리하고, 스웨덴이 멕시코에 두 점 차 이상으로 질 경우, 한국ㆍ독일ㆍ스웨덴이 나란히 1승 2패가 되고 스웨덴은 골 득실에서 밀려 탈락하게 된다. 다득점까지 같은 독일은 승자승으로 따돌리고 16강에 진출할 수 있다.

다만, 한국이 독일에 한 점 차로 이기고, 스웨덴이 멕시코에 한 점 차로 지게 될 경우 마지막 3차전에서 득점을 많이 넣는 팀이 유리하다.

스웨덴보다 더 넣고 이기면 16강 진출, 스웨덴과 같거나 더 적은 골로 독일을 이기면 탈락하게 된다.

이같은 ‘경우의 수’도 한국이 독일에 패하거나 스웨덴이 멕시코와 비기거나 승리하면 물거품이 된다.

한국은 2패를 당했지만 ‘경우의 수’를 따져 볼 수 있는 실낱같은 희망이 남은 만큼 축구팬들은 27일 밤 11시에 열리는 독일과의 3차전을 작은 기대 속에 지켜볼 수 있게 된 셈이다.

▶독일 vs 스웨덴- 2018 FIFA 러시아월드컵 F조 2차전 하이라이트. 유튜브 FIFA TV 보기 클릭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러시아 월드컵] 프랑스 우승ㆍ크로아티아 준우승… MVP는 모드리치
프랑스, 크로아티아 4-2 꺾고 20년 만에 월드컵 우승
프랑스 vs 크로아티아, 16일 0시 FIFA컵 주인공 가린다
벨기에, 잉글랜드 2-0 꺾고 사상 첫 월드컵 3위
크로아티아, 잉글랜드에 2-1 역전승 결승 진출
댓글쓰기 로그인

스포츠ㆍ연예
· 조용익 부천시장 취임 “민생위기 극복..
· 제26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
· 6.1 지방선거, 전국 1만4천465곳 투표..
· 조용익 부천시장 취임식… 윤석열 대통..
· 오정동 주민자치회, 제3회 주민총회 개..
· 수도권 전역 ‘폭염주의보’ 발령- 7월..
· [코로나19] 부천시, 7월 1일 113명 신..
· 경기도교육청, 7월 4일자 3~5급 16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