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일선 학교소식
부천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
교육 현안
인사ㆍ동정
책ㆍ도서관
대학교
교육단체
대학수능
고입
평생학습
학원가

탑배너

경기도교육청, 사립유치원 개학 연기 대비 긴급 지원체제 마련
개학 연기 유치원 실시간 명단 공개… 긴급 돌봄서비스 지원
사립유치원 입학 예정 맞벌이가정 자녀 수용책 마련에 총력
부천시에서는 개학 연기 사립유치원 없는 것으로 파악돼 
더부천 기사입력 2019-03-03 13:04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5616

| AD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한국유치원총연합회(이하 한유총)가 2월 28일 밝힌 3월 4일 유치원 개학 연기 강행 결정을 강력하게 비판하며 이에 대한 긴급 대응을 시행중이라고 3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한유총의 개학 연기 결정에 따라 사립유치원 입학 예정 유아 수용 가능 시설 마련에 총력을 기울여 공립유치원과 초등돌봄교실을 확보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먼저 사립유치원 중 개학 연기(개학 연기 결정, 무응답, 편법 운영 등)를 예정하고 있는 유치원 현황을 파악해 도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바로 가기 클릭)에서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5시에 업데이트하고 있다.

경기도내 사립유치원 수는 총 1천31곳으로, 3일 오전 10시 기준 경기도교육청이 파악한 경기도내 개학일 연기 유치원은 83곳, 무응답 유치원은 61곳이다. 부천시 사립유치원 중 개학 연기 및 무응답 유치원은 단 한 곳도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도교육청은 해당 유치원 유아 학습권 보장과 학부모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역별로 수용 가능한 인원과 시설을 파악하고 있으며, 각 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긴급 돌봄서비스’ 참여 신청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신청시 신속하게 돌봄서비스 기관과 연결될 수 있도록 했다.

긴급 돌봄서비스가 필요한 학부모는 해당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안내된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도교육청은 긴급 돌봄을 이용하는 유아를 위한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학부모, 시민단체, 퇴직교원 등 200여 명의 자원봉사자 인력풀을 확보하고, 긴급 돌봄기관 이용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철저히 대비하고 보험 가입 등을 통해 지원대책도 마련했다.

경기도교육청과 25개 교육지원청은 휴일과 주말에도 업무를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3월 3일부터는 24시간 비상근무체계를 가동해 실시간 유치원의 변동 사항을 파악하고 긴급 돌봄서비스를 연결한다.

개학 연기를 밝힌 유치원이 비교적 많은 고양, 성남, 수원, 화성오산, 용인 등 지역은 위기관리지역으로 설정해 해당 교육지원청에 비상근무실을 마련하고 비상근무에 돌입했다.

경기도교육청은 경기도청에 긴급 협조를 요청해 국공립 및 민간 보육시설에도 필요한 유아가 긴급 돌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채널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학부모들에게 상황을 전파하고 있다.

또 한유총의 발표와 사립유치원들의 입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이재정 교육감과 25개 지역 교육장이 참여하는 가운데 지난 2월 28일부터 실시간 긴급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김주영 대변인은 “한유총의 개학연기에 대한 책임을 강력하게 물을 것”이라면서 “우리 아이들의 학습권이 침해되지 않도록 최선의 대책을 마련하고 각 기관들과 다채널 협업 체제를 가동하여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경기도교육청, 사립유치원 전수감사 결과 공개
한유총 ‘개학 연기 무조건 철회… 5일부터 유치원 정상 운영’
경기도교육청, 사립유치원 개학 연기 대란은 피해
[전문] 수도권 교육감 “개학 연기 강행시 한유총 단체 설립 허가 취소 진행”
사립유치원 특정감사 거부 집행정지 신청 모두 ‘기각’
댓글쓰기 로그인

교육
· 부천시, ‘주정차단속 ARS 알림서비스..
·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 기념사업’..
· 부천시, 2월 1일자 52명 인사발령… 문..
· 상동도서관, 시민 작가 980명 발간 도..
· 부천시보건소, ‘암 예방의 날’ 맞아..
· 조용익 부천시장, ‘바로간다! 현장대..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1만283명,..
· 경기도, ‘중소기업 해외유통망 진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