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O

시민사회단체
성명ㆍ논평
지역 이슈
자원봉사
외국인/다문화
부천Y녹색가게

탑배너

함께하는 사랑밭, 부천지역 미얀마 난민에 떡국 나눔행사
29일 오후 원미동 복된교회서 
더부천 기사입력 2011-01-31 13:38 l 부천시민과 정직한 소통- 더부천 storm@thebucheon.com 조회 6540


△함께하는 사랑밭은 지난 29일 부천시 원미구 원미동 소재 복된교회에서 미얀마 난민을 위해 설날맞이 따듯한 떡국나눔 행사를 열고 떡국과 닭고기카레요리, 떡, 강정, 음료 등으로 저녁식사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고통 받는 이들을 찾아가 도움을 주는 사회복지NGO ‘함께하는 사랑밭’(www.withgo.kr)은 어제(29일) 오후 7시30분 부천시 원미구 복된교회에서 설을 앞두고 군사정권 억압을 피해 한국으로 건너온 미얀마 난민 50여명에게 따뜻한 떡국을 제공했다.

이낭 ‘설날맞이 따듯한 떡국나눔 행사’는 함께하는 사랑밭 봉사자와 사랑밭 협력단체인 네모비전의 트위터 공지를 통해 모집된 자원봉사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미얀마인들이 자주 먹는 닭고기 카레요리와 함께 떡국, 떡, 강정, 음료 등을 나누며 저녁식사 시간을 가졌다.

| AD |
식사가 끝난 뒤 다과를 나누는 시간에는 각 테이블마다 촛불이 켜지고 편지지와 볼펜이 전달됐다. 각자 고향에 있는 부모, 형제, 친척, 친구 등 안부편지를 써 보내는 시간을 마련한 것으로, 가족들을 찾아갈 수 없는 이들을 위한 사랑밭의 작은 배려였다.

가족들에게 편지를 쓰는 시간이란 설명을 들은 미얀마 난민들은 망설임 없이 편지지에 빼곡히 글씨를 채워 넣었다. 함께하는 사랑밭은 이 편지를 직접 미얀마로 부칠 예정이다.

함께하는 사랑밭은 작은 설 선물과 함께 미얀마 난민들의 쉼터로 이불, 옷가지, 생필품, 식료품 등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NGO
· 부천시, ‘경제실험 고리움집 조성사업..
· 제28회 BIFAN, 국내 국제영화제 최초 ..
· 22대 총선 부천시 유권자… •갑..
· 부천원미경찰서, 청소년 대상 ‘경찰 ..
· 경기도교육청, ‘제1기 미래나래 교육..
· 경기도, ‘청년노동자 통장’ 확대 추..
· ‘경기도서관’, 2025년 개관 앞두고 ..
·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5월 25~31일..